LIFE

나홀로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9

이 영화들과 함께라면 외롭지 않아요.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0.12.21

크리스마스 캐롤  
이 스토리는 지금까지 수만가지 방법으로 수만 번 영화화된 작품이다. 하지만 머펫이나 미키, 미니가 연기하는 <크리스마스 캐롤>이 지겹다면, 짐 캐리가 주연하는 이 버전을 시청해보는 것은 어떨까? 유명한 고전을 컴퓨터 에니메이션으로 만든 이 2009년 작품에서 짐 캐리는 스크루지와 과거, 현재, 미래 유령 역을 맡았다.
 

홈 포 크리스마스
10대 때 품었던 조나단 테일러 토마스를 향한 짝사랑의 불씨에 다시 불을 지펴보도록 하자. 어차피 다들 디즈니 플러스에서 90년대 추억에 잠겨 허우적대고 있지 않은가? 그러니 이 참에 조나단 테일러 토마스 주연의 크리스마스 모험극도 다시 보는 것이 어떨까? 이 영화는 대학생 제이크가 새 차를 얻기 위해 크리스마스에 맞춰 소원해진 가족들이 있는 집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모든 홀마크 크리스마스 영화가 그러하듯 말도 안 되는 상황이 상당히 논리적으로 느껴지는 영화다.
 

머펫의 크리스마스 캐롤
디즈니 플러스에서 가장 사랑받는 크리스마스 영화는 아마도 찰스 디킨스의 명작을 영화화한 다음의 고전적인 해석 버전일 것이다. 우리가 사랑하는 머펫들과 더불어 이 영화에는 마이클 케인이 스크루지 역을 맡아 출연한다. 지금도 흔히 사용하는 표현이자 노래인 “One More Sleep Till Christmas”도 이 영화에서 나온 것. 이 정도면 레전드급 아니겠는가?
 

사운드 오브 뮤직
조금 억지스럽기는 하지만, 이 영화 속 OST인 “My Favorite Things”는 어차피 대부분의 크리스마스 플레이리스트에 오르는 곡 아닌가? 도대체 왜 그런지 이유를 아는 사람은 손. 가사에 눈송이와 선물이라는 단어가 있어서 그런 걸까? 그냥 그렇다고 치고 올 크리스마스 시즌에 이 클래식한 뮤지컬 영화에 빠져보도록 하자.
 

노엘
영화 속에서 산타의 딸로 나오는 안나는 크리스마스를 구하기 위한 임무를 맡게 되며 그 과정을 통해 거대한 산타 모자를 써야 할 사람이 자신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노엘’이 주는 큰 교훈 은 공감 능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과 사람 보는 눈이 있어야 한다는 것. 단순하게 펼쳐지는 스토리가 예상보다 낯간지럽지 않고 오히려 사랑스럽다.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
팀 버튼 팬이라면 주목할 것. 이 영화가 크리스마스 영화라기보다는 할로윈 영화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 둘 다 맞는 주장이다. OST 또한 끝장나게 좋으니 감상해 보도록.  
 

나 홀로 집에
설명이 필요 없는 영화. 영화 속 주인공 케빈 맥콜리스터(Kevin McCallister)는 2년 연속 크리스마스 정신을 일깨움과 동시에 나쁜 놈들을 훌륭하게 무찌른다. 미드 시트 크릭을 본 사람이라면 캐서린 오하라가 케빈의 엄마로 분해 연기하는 모습을 보는 것 또한 하나의 매력 포인트가 될 것이다.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
이 영화는 평도 나쁘고 말도 되지 않는 엉터리 영화이기는 하지만 보기에 즐거운 영화이기는 하다. 게다가 디즈니 플러스에서 스트리밍되고 있다니, 한번 시청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트와일라잇 시리즈 속 르네즈미가 주인공 클라라 역을 맡았고, <오만과 편견> 속 미스터 다아시를 맡아 우리가 두번째로 가장 좋아하는 다아시가 된 매튜 맥퍼딘이 그녀의 슬픈 아버지를 연기한다. <오만과 편견>의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키이라 나이틀리도 이 영화에서 슈가 플럼 역을 맡아 매우 훌륭한 연기를 선보인다. 호두까기 인형이 무슨 내용인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도, 기대하지 못했을 법한 전개를 이 영화에서는 많이 볼 수 있다.
 

아이언맨3
액션 영화이기는 하지만 이 영화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배경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영화 속에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계속 등장하고, 크리스마스 파티 장면도 적어도 한번은 나오고, 토니 스타크가 ‘징글벨’ 리믹스에 맞춰 춤을 추는 장면도 있다. 그러니 <아이언맨3>은 사실 크리스마스에 찰떡인 영화임에 분명하다고.
 

Credit

  • 에디터 김혜미
  • 사진 영화사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