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up

지금, 알고 싶은 커리어에 대해 물어보세요. 궁금증을 콘텐츠로 풀어드립니다.
Closeup
요즘 직업 이모티콘 디자이너 김나무, 부업으로 이모티콘 작가 어때요?

참신한 아이디어와 약간의 그림 실력만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이모티콘 작가의 길. 하지만 아무나 될 수 없는 직업이기에 6년차 인기 이모티콘 작가 김나무에게 “인기 있는 이모티콘 그리는 법”에 대해 물었다.

요즘 관심사 스펙쌓기 끝판왕 1 - 체험형 인턴

회사 임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스펙을 미리미리 쌓아둘 수는 없을까. 보통 많이들 하는 대외활동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자소서에 단 하나의 경험을 쓴다면 개 인적인 경험 source들을 만들면서 동시에 직무관련 경험까지 쌓을 수 있는 ‘인턴’을 꼽겠다.

요즘 관심사 하반기 인턴, 뭐가 남아 있을까?

“요즘 인턴 안 해본 애도 있어?”에서 그 ‘애’를 맡고 있다면 집중! 아직 남아 있는 인턴의 기회는 많습니다. 마케팅부터 연구직까지 다양한 범주의 인턴을 소개할게요.

요즘 직업 토스 화이트 해커 지한별, 요행은 없는 화이트 해커의 세계

대학시절 차세대 보안 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BoB)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화이트 해커의 길을 걷게 된 지한별. 화이트 해커가 되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교육, 필수 자격증도 없다지만, 그에게 화이트 해커가 되기 위한 정공법을 물었다.

요즘 관심사 이직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단계별 조언.ZIP

곧 다가올 1분기에 신규들이 입사하면서 동시에 성과급이 지급되고 연봉협상이 시작되면, 이직활동에 성공해 짐을 싸서 떠나는 동료들이 주변에서 속속 생길 것이다. 떠나는 그들의 모습을 보며 혼자 부러워만 할 수는 없다. 오늘은 이직에 성공한 경험자들이 전해주는 생생한 조언을 모아왔다. 이직의 단계별로 꼭 유념해야 할 점에 대해서 꼽아봤으니, 현재 내가 지금 이직의 어느 단계에 있는지 살펴보자.

직업 시작 이거 알고 취준 하니?

취업준비(취준)에 가장 큰 장벽은 뭘까? 게으름? 자꾸 앉아서 먹기만 하는 탓에 쌓여가는 뱃살? 취준이 길어지는 사람들이라면 입을 모아 대답할 것이다. “돈!” 돈을 벌기 위해 취업을 준비하는데, 그 준비 과정이 길어지면서 모아둔 돈도 다 동나버리기 일쑤다. 이럴 때일수록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를 십분 활용해야 할 시기. 내가 놓치고 있는 건 없는지 체크해보자.

직업 시작 면접 유형 완전 정복

자소서 및 서류 통과 이후 대부분 2~3단계를 거쳐 면접을 보게 된다. 산업 군, 회사마다 다른 전형의 면접을 진행하는데, 오늘은 가장 보편화된 면접 유형 4가지를 소개한다. 유형뿐만 아니라 준비과정, 심지어 합격자들의 꿀팁을 덧붙였으니 면접을 앞둔 취준생이라면 정독하시길. 합격의 날이 머지않았다.

요즘 직업 모션 디자이너 양수진, 탑 티어 디자이너의 성장 일기

카카오, 삼성, CJ E&M, JTBC 등 다양한 브랜드, 방송사의 영상을 제작하는 모션 디자이너 양수진. 캐릭터의 형태와 움직임, 리듬을 통해 “영상의 마지막 메시지까지 관객들을 끌고 가는 모션 그래픽”의 세계에 대해 물었다.

직업 시작 인사 담당자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자소서 작성 팁

현재 채용 일정이 나왔거나, 진행 중인 직군 혹은 기업 자소서 문항 중 특색 있는 문항을 골라 취준 선배들의 조언을 구해봤다. 수천 장 혹은 수만 장의 자소서를 읽어볼 인사 담당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을 팁이 되지 않을까. 안 그래도 좁은 바늘구멍 같은 취업문 나만의 색깔을 녹인 자소서로 한방에 시원하게 뚫어보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