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스키장 갈 때 꼭 들려야 할 맛집 5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강원도 맛집 추천

BYCOSMOPOLITAN2020.12.02
남경식당
드넓은 메밀밭을 큰 통유리 창문으로 감상하며 막국수를 먹을 수 있는 곳. 강원도는 역시 막국수! 또,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는 직접 꿩을 키워다 쓴다는 꿩만둣국. 꿩만두는 갈아 넣은 꿩과 김치가 들어가 부드러우면서 살짝 매콤하다. 단백하고 정갈한 맛, 그리고 쫄깃함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메뉴다. 꿩만둣국 특유의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도 꿩만둣국의 매력이다.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347
문의 033-335-5891
 
 
용평회관
비싸면 어때? 가격이 좀 부담스러울 수 있는 건 사실이지만, 그만큼 맛있다! 많은 이들의 ‘인생 소고기’ 집이라고 불리는 곳. 스키를 타고 저녁에는 꼭 이곳에서 한잔해야 하루 일과가 끝난다는 사람들도 많은, 알 사람들은 아는 맛집! 거기에 시골식 된장찌개까지. 큰 멸치 베이스로 소고기, 두부, 감자가 듬뿍 들어간 진~한 된장찌개도 빼놓을 수 없다.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2길 15
문의 033-335-5217
 
개울가 식당
몸보신하고 싶은 사람들의 필수 맛집 중 하나인 원조수하개울가식당. 산골짜기에 위치해 있는 닭백숙, 닭볽음탕 집. 서비스로 제공되는 메밀전부터 각종 지역 나물들, 그리고 한약재가 듬뿍 들어간 닭백숙까지. 토종닭을 바로바로 잡아서 요리하기 때문에 방문 전 전화 예약은 필수다.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식후 무거워진 몸을 끌고 나왔을 때 펼쳐진다. 내리쬐는 햇빛 밑에 상쾌한 산 공기를 들이마실 수 있는 정자가 있다는 점.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수하로 649
문의 033-335-1288
 
 
납작식당
오삼불고기 거리가 있을 정도로 지역 전통으로 수많은 가게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원조라 불리는 맛집 납작식당. 삼겹살과 매콤달콤 소스의 만남, 그거면 말 다 했다. 동해에서 잡은 큼지막한 오징어를 사용하여 육질이 두툼하여 식감이 최고다. 이 재료들을 즉석에서 구워 먹기에, 불 맛도 최고!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35
문의 033-335-5477
 
 
이촌쉼터
강원도의 또 다른 자랑 감자 옹심이. 감자 옹심이 특유의 걸쭉 단백한 국물에 겉은 쫀득쫀득하다. 또 다른 평창의 명물인 황태! 이촌쉼터의 수제만둣국에 황태를 푸짐히 넣은 황태만둣국도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하고 바삭쫀득한 감자전도 주문하면 두 장이나 나온다. 감자 러버라면 꼭 가야 하는 맛집, 이촌쉼터.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405
문의 033-336-4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