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홍석천이 인정한 진짜 맛집

그는 아무 맛집이나 추천하지 않는다. 고로 믿고 가보자.

BY김혜미2020.11.09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이태원에서 운영하고 있던 음식점 13곳을 모두 문닫은 홍석천. 이태원의 시그니처 핫플이기도 했던 그의 음식점 시리즈를 만날 수 없는 것은 아쉽지만, 그가 '마침표가 아니라 쉼표'라고 언급한 것을 믿고 기다려볼 수 밖에. 홍석천은 인스타를 통해 꾸준히 맛집을 올려왔지만 최근 추가된 해시태그가 있다. '#자영업자힘내세여'시리즈. 또한 #슬기로운소상공인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을 돕는 방송도 시작할 예정이라고. 맛에 대해 일가견이 있는 홍석천이 SNS에 추천한 믿고 먹는 맛집 리스트를 정리해봤다.
 

본가네
'동대문 밤쇼핑 중 배고플 때 찾아오는 식당. 오래전부터 넘 좋아하던 메뉴 쟁반만두쫄면. 참 맛나다. 사장님 인심은 여전해.' 홍석천의 이 워딩 그대로 믿고 가서 먹어보면 된다. 무려 24시간 운영이므로, 밤이든 낮이든 동대문을 방문할 일이 있다면 동대문 수협건물 지하에서 '본가네'를 찾을 것. 그리고 비쥬얼부터 맛집 포스가 풍기는 이집 시그니처 '쟁반만두쫄면'을 주문하자. 인심이 그대로 느껴지는 양과 한번 먹어보면 자꾸 생각나는 맛에 두번 반하게 될 것.
주소 서울 중구 마장로1길 25, 지하1층
 

진진
'왕사부님 음식이 급 땡겨서 달려옴ㅎㅎㅎ 역쉬 최고 꽂히는 맛'. 홍석천의 평을 보고 '왕사부'가 누구인지 궁금했을 것이다. 이곳의 오너셰프인 '왕육성' 대표는 사보이호텔과 플라자호텔, 코리아나호텔 등을 거친 중식계 총주방장 '사부' 출신. 수요미식회에 등장해 더욱 유명해진 이곳은 미슐랭 1스타를 받은 곳이기도 하다. 멘보샤부터 대게살 볶음까지, 특급호텔급 중화요리의 진수를 맛보고 싶다면 강추.
주소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123  
 

골든타이
태국음식점 분야의 둘째라해도 서러울 홍석천이 인정하는 태국음식점이 바로 여기! 7년째 블루리본 서베이를 받았고, 태국정부가 공식 인정한 맛집이라는 객관적(?)인 평가들에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는, 현지 그 이상의 꿀맛을 경험하게 될 것. '올림픽공원 산책하고 태국음식 한사발' 하라는 홍석천의 코스 추천을 그대로 따라가봐도 좋겠다.
주소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66
 

톤쇼우
홍석천은 이곳 방문 후 '부산 형님(?)'의 소개로 1시간을 기다려 이 돈까스를 맛봤음에도 후회가 없다는 평을 남겼다. 톤쇼우는 본점인 부산대점에 이어 광안리점을 오픈해 '광쇼우'라 불릴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잇는 맛집. 외관부터 일본 어느 골목에 위치한 맛집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이곳. 시그니처인 칸쥬쿠카츠를 비롯해 로스카츠, 히레카츠, 에비카츠, 카츠산도 등의 다양한 돈카츠를 만나볼 수 있다. 오픈주방으로 고기 손질부터 튀기고 자르는 모든 '깔끔한' 과정들을 지켜보며 위생조차 믿고 먹을 수 있는 곳.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79길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