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블랙아이드피스'이후 처음?! 방탄의 무서운 질주

방탄이 방탄했다

BY송명경2020.10.13
BTS

BTS

빌보드 핫100차트에 1, 2위 나란히 이름을 올린 가수가 있다. 바로 BTS! 지난 2일 발매된 제이슨 데룰로와의콜라보레이션 곡 ‘SAVAGE LOVE REMIX’가 핫 100차트 1위로 치고 올라간 것. 2위는 BTS의 9월 12일, 19일자 핫 100차트를 석권했던 BTS의 다이너마이트가 탈환했다. 빌보드 핫 100 리스트의 1, 2위를 동시에 차지한 그룹은 BTS를 포함해 비틀즈, 블랙아이드피스 등 단 5팀 뿐이다. 한국 대중가요 역사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이례적인 사건이라는 이야기.

원곡과 리믹스, 어떻게 다를까?

ORIGINAL 'Savage Love'는 미국 출신 가수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가 뉴질랜드 출신 프로듀서 Jawsh(조쉬) 685와 협업해 만든 노래다. 리드미컬하고 흥겨운 분위기에 소울풀한 보컬이 어우러지는 곡. 다만 원곡은 빌보드 차트의 정상 자리를 차지하진 못했다.
REMIX ‘황금 막내’정국의 청아한 목소리가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다. 리듬감 있는 멜로디에 정국의 매력적인 팝 보컬이 어우러져 세련되고 감성적인 느낌이 잘 살아난 곡. 여기에 슈가와 제이홉이 한국어 가사로 만든 랩을 더했다. 한국어가 포함된 곡이 빌보드 핫100 차트를 석권한 것은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