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지방 선거에서 또 무슨 일이 있었다고?!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Society

지난주 지방 선거에서 또 무슨 일이 있었다고?!

이번에도 극명하게 갈린 2030 남녀 표심, 도대체 왜?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6.07
 
 얼마 전 진행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그러나 올 3월 치러진 대선에 이어 지방선거에서도 역시 2030세대의 지지 성당이 성별에 따라 확연하게 나뉜 것으로 나타났다. 대선 당시 특정 성별에 표를 호소했던 선거 전략이 이번 지방선거에까지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출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출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지상파 3사(KBS, MBC, SBS)가 공개한 연령대별 지지 정당을 보면 20대 이하 남성 65.1%는 국민의힘 후보를, 20대 이하 여성 66.8%는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30대 역시 비슷한 상황. 30대 남성은 국민의힘 후보를 58.2%, 30대 여성은 민주당 후보를 56%의 비율로 지지했다.  
 
출처: 네이버

출처: 네이버

그렇다면 이토록 극명하게 갈린 2030 남녀 표심, 도대체 왜일까? 성별에 따라 표심이 극도로 나뉜 이번 선거를 두고 지난 대선 전후로 특정 성별의 표심을 얻는 데 주력했던 정치권의 선거 전략 여파가 이어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2021년 이른바 ‘이대남’이 민주당을 대거 이탈하는 경향이 벌어지며 정치권은 이대남의 표를 얻기 위한 정책을 내놓았다. 특히 국민의힘은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내놓는 등 적극적으로 이대남의 지지를 호소했던 상황.이에 반대로 민주당에는 2030 여성들의 지지가 이어졌다.  
 
출처: 네이버

출처: 네이버

더 갈라진 이대남, 이대녀 표심에 많은 이들은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대남과 이대녀 사이의 정치 갈등이 대한민국 미래 전망까지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 선거의 결과를 떠나 점점 심화하는 젠더 갈등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정치권에 국민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