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요즘 대세, 노령견을 위한 물건과 서비스?

댕댕아, 만수무강하자!

BY김지현2021.03.06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노령견 재활 프로그램’

이미지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가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병원, 학교, 호텔, 놀이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이곳에선 수의사 등 전문가들이 진단과 치료를 연계한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여럿 선보이는데 특히 ‘노령견 재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 강아지들이 나이가 들수록 노령화에 따른 관절염이나 만성 통증, 활동 능력과 지구력 저하가 생기기 마련인데 이를 개선하고 댕댕이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재활 프로그램이다. 특히 수중 트레드밀 장비가 갖춰져 있어 노령견 등 관절이 약한 개들이 체중 부담과 통증을 줄이며 운동할 수도 있다. 
 
 

위그힐 ‘노령견 케어 패키지’  

이미지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열두 살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한의사와 수의사 형제가 운영하는 브랜드. 반려견 ‘식빵이’가 딱딱한 간식을 먹다가 이빨이 빠지는 걸 보고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고. 위그힐에서 판매하는 노령견 패키지는 강아지의 기력을 높이고, 관절 건강을 높일 수 있는 제품들을 골라 구성했다. 으라차차 위시바, 관절튼튼 위시츄, 아사이베리와 말고기저키 위시낵 등으로 이루어진 해당 패키지는 노령견이 없어 기력이 떨어진 댕댕이 뿐만 아니라 기력이 없어 산책을 거부하거나 체력 관리가 필요한 강아지에게도 도움이 된다.  
 
 

알파도펫 ‘강아지 고양이 소변검사 키트’  

이미지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사람처럼 나이가 들수록 반려동물의 건강을 꾸준히 살피는 정기검진이 중요하다. 알파도펫에서 출시한 ‘반려동물 홈닥터 소변자가검사키트’는 집에서 반려동물의 건강을 살필 수 있는 제품이다. 방법도 간단한데 반려동물의 소변을 묻힌 시약을 알파도앱으로 촬영하면 핸드폰을 통해 검사 결과를 알려준다. 당뇨병이나 방광염, 요로감염 등 열가지 정도의 질병을 감지 가능하다고. 해당 제품은 농림축산검역본부로터 동물용 의료기기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반려동물 의료 정보 플랫폼 ‘똑독’

이미지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인공지능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어플. 반려동물이 나이가 들수록 반려동물 견주는 똑똑해야 져야 한다고 말하는 ‘똑독'. 반려동물이 평소와 다른 증상을 보일때 증상과 증상 지속 기간 등을 입력하면 알고리즘을 통해 질병을 분석해준다. 또한 분석이 끝나면 의심 질병과 예상 진료비 등의 정보가 담긴 리포트도 제공한다. 지역별 동물병원 조회 서비스, 반려동물의 건강일지 기록 서비스, 반려동물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매거진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IOS 사용자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