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그 펜션 조식이 그렇게 맛있다고?

조식에 진심인 편이라면 이곳으로.

BY김혜미2021.02.09

한국에서 먹는 플로팅 조식, 여수 슈가브리움  
동남아에서 느끼던 풀빌라 바이브를 느끼고 싶다면 여수 슈가브리움으로 향하자. 프라이빗한 개별 수영장과 인피니티 풀, 해외에서나 볼 수 있었던 플로팅 조식까지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방 안에서 탁 트인 여수 바다를 바라보며 온수풀에서 따뜻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수족관처럼 안이 보이는 독특한 구조의 수영장이 있어 다양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휴양지에 온 것처럼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곳.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몰둠벙길 54
문의 sugarbrium-resort.com , 061-922-2203  
 

피크닉 하듯 즐기는 조식, 제주 서귀포 다이빙맛  
제주도 조용한 귤밭에 위치한 2인용 숙소다. 제주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총 세 개의 객실이 마련되어 있다. 이 스테이의 감동 포인트는 바로 피크닉 바구니에 넣어 전달되는 조식. 라탄 소재 바구니에 그릇과 테이블보, 식사에 필요한 모든 것을 넣어 놓아 마치 피크닉 온 듯한 느낌으로 기분 좋게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함께 나오는 다이빙맛의 드립 커피는 직접 원두를 볶고 갈아 만든 것이라고. 어떻게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조식 하나만으로도 이곳에 올 이유는 충분한 듯 보인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33-1  
문의 www.divingmat.com, 010-3595-4120
 

툇마루에 앉아서 먹는 조식, 공주 소소아한옥  
건축가, 디자이너, 큐레이터, 셰프가 모여 한옥을 짓고 소중한 것들을 되찾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냈다. 투숙객들이 소소하고 아름다운 기억들을 가득 담아 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시작하게 되었다는 ‘소소아 한옥’은 요즘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한옥 대청마루에 앉아 조식을 먹을 수 있어서다. 대나무와 한옥이 어우러진 마당 풍경을 바라보며 정성껏 차린 아침을 먹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듯. 큐레이션한 음악과 푹신한 이불, 소소아만의 아침식사로 모든 것이 완벽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제민천1길 81-2  
문의 0507-1318-8676, @sosoa_hanok
 

정성 가득한 조식을 먹고 싶다면, 충주 서유숙 펜션  
여유로운 부지가 매력적인 한옥 펜션 서유숙은 고즈넉한 충주의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최근 객실 리뉴얼까지 마쳐 더욱 예뻐졌다는 게 다녀온 사람들의 말. 서유숙의 묘미는 아침에 일어나 먹는 조식이다. 바라만 봐도 군침이 흘러나오는 조식은 사장님의 솜씨다. 모두 힘든 때이니만큼 조식에 정성을 담고 있다는 게 그녀의 말. 한지 바른 문을 덜컹하고 열었을 때 마주하는 풍경, 거기 문턱에 걸쳐 놓은 조식 사진 한 장만으로 모든 것이 설명되는 곳.  
주소 충북 충주시 소태면 덕은로 596  
문의 www.seo8831.com , 043-855-9909, @seo.yu.suk
 

고급진 조식이 먹고 싶다면 제주 표선 13보름  
‘13보름’은 주인 부부가 13개월 15일 동안 셀프로 집을 지었다는 데서 유래한 이름이다. 총 3개의 객실이 각기 다른 외관을 지니고 있어서 마치 독채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각 방마다  바비큐와 조식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먹는 조식이 꿀맛이라고. 13보름 조식의 트레이드 마크는 큼직하게 올려진 새우다. 거의 모든 끼니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더불어 밀가루 없는 감자수프 또는 요거트 등의 메뉴로 게스트의 건강까지 생각해 속이 편안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하천리 하천달산로 31  
문의 www.13boreum.com, 010-3367-1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