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지금 주목해야 할 와인,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한글 레이블

한글로 새 옷을 갈아입은 몬테스 알파, '몬테스 카버네 소비뇽 한글 레이블' 출시

BYCOSMOPOLITAN2020.10.08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한글 레이블
한국은 주류 소비량이나 수입량 등 거의 모든 통계 수치가 아시아에서 상위에 속한다. 한국과 몬테스 와이너리의 시작점도 이런 각별한 관계에서 비롯되었다.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몬테스 와인을 많이 수입하는 나라로 아시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에서 국내 누적 판매 1,000만 병을 돌파한 와인. 그 사이에서 몬테스 와인은 더욱 단단한 관계를 이어온 대표 국민 와인으로 손꼽힌다. 이러한 애정을 담아 몬테스 와이너리에서 한글날을 기념하여 리미티드 에디션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한글 레이블’을 출시한 것. 한국을 위한 특별한 라벨답게 ‘한글’에 대한 오마주로 전면 라벨에 제품명 ’몬테스 알파’를 한글로 표시한 와인이 만들어졌다. 사진 속 몬테스 알파 한글 라벨은 친근함 위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살포시 얹은 상위 버전이다. 딱 한 병, 좋은 술을 사고 싶다는 마음이 샘솟는 주류코너 앞에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다. 한글날을 기념하여 특별하게 제작된 한글 라벨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색감의 한글 문양을 새겨 넣은 와인 박스도 제 몫을 톡톡히 챙길 만큼 소장하는 재미가 있다.
 
식탁 위 풍경을 더욱 빛나게 하는 주인공. 매일 마셔도 부담스럽지 않고, 어떤 음식과도 두루 어울리는 와인을 두고 ‘데일리 와인’이라 하는데, 몬테스 알파가 그 말과 착 붙는다. 특히 한국 음식과 좋은 페어링을 보여주는 와인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은 한 잔 마시면 검붉은 과일의 향과 매끄러운 질감이 입안으로 차르르 밀려들어온다.

 
색깔에서 기대할 수 있는 진한 풍미가 주저 없이 느껴지는 와인. 그 중 최상위 칠레 와인이 생산되는 콜차구아 밸리의 포도로 만들어진다.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은 최소한의 수준으로만 물을 공급하는 Dry Farming 농법이 적용되어 알맞은 수분감으로 인해 맛도 향도 색도 꽉 들어찼다. '와인은 몰라도 몬테스는 안다'는 말이 있을 만큼 높은 인지도를 가진 '몬테스' 와인 역시 국내에서 손꼽히는 칠레 와인답게 강렬한 느낌을 주는 루비 색이 인상적이다. 무화과, 검붉은 과일, 블랙커런트, 다크 초콜렛, 바닐라와 민트 향 등이 복합적이며 과일과 오크의 느낌이 하나로 잘 조화돼 부드럽고 우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적당한 무게감, 향은 강렬하지만 이어서 느껴지는 은은한 단맛이 뒤를 받쳐줘 빈틈없이 훌륭한 와인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은 더없이 좋은 선택이다.
 
Montes&Montes Alpha
다른 건 기억을 못 해도 와인 라벨 속 ‘천사’ 이미지를 보면 떠오르는 와인이 '몬테스(Montes)'인걸 기억한다는 건 많은 이들에게 트렌디한 술로 자리 잡았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몬테스 와이너리를 지켜주는 심볼로 탄생한 이 '천사' 이미지는 공동 창립자 중 한 명인 더글라스 머레이(Douglas Murray)를 통해 탄생했다. 유년 시절 여러 번의 죽음의 고비를 넘겼던 더글라스 머레이(Douglas Murray)는 고난을 겪을 때마다 기적적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수호천사에 대한 믿음을 갖게 되어 지금의 몬테스 와이너리의 이미지를 구축하게 된 것. 몬테스의 본성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본질을 꿰뚫는, 묵직한 애정을 느낄 수 있다.
 
몬테스의 대표 간판 시리즈로 자리 잡은 '몬테스 알파' 시리즈도 마찬가지. 국내에서 제일 인기가 좋은 칠레 와인으로 꼽는 게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매진되는 와인이다. 최소 10년 이상의 숙성 잠재력을 보유한 농축된 풍미가 아찔하게 퍼지는 와인 시리즈다. 단일 품종 '카버네 소비뇽', '멀롯', '시라', '말백', '카르메네르', '피노 누아'로 만든 6종류의 레드 와인과 단일 품종 '샤도 네이'로 만든 1개의 화이트 와인이 있다.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한글 레이블 소개
• 원산지 : 칠레, 콜차구아 밸리
• 종  류 : Red Wine
• 품  종 : 카버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90%, 멀롯(Merlot) 10%
• BODY : Medium-Full Body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려 깊게 와인 문화를 선도하는 국내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대표 이성재)에서 선택한 와인. 그 배려만큼이나 한글의 아름다움을 살린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한글 레이블'은 당장 소장하고 싶은 아이템으로 의심할 여지가 없다. 10월 6일부터 판매가 된 이번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 한글 레이블'은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와인타임 전 지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한글'을 오마주로 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스페셜 패키지에 담겨있다. 마셔도 좋고, 그저 놓고 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