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 볼로 셀프 마사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배우 김사랑이 사용하며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마사지 볼! 365일 달고 사는 목·어깨·허리 통증이 고민이라면 주목할 것. 코스모 보디 멘토 이혜정이 기능성 전문 운동 트레이너인 최영민과 함께 부위별 마사지 볼 사용법을 알려준다. ::마사지볼, 셀프마사지, 셀프운동, 목, 비복근, 승모근, 장요근, 통증완화, 부위별,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마사지볼,셀프마사지,셀프운동,목,비복근

찌릿찌릿 목 통증이 고민이라면?  흉쇄유돌근 풀어주기 흉쇄유돌근은 고개를 좌우로 돌렸을 때 귀 뒤쪽의 살짝 튀어나온 부분부터 쇄골까지 이어진 근육이다.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가장 빈번하게 목 부위 통증을 유발한다.1 옆으로 누워 한쪽 팔을 뻗은 상태로 어깨와 목 사이에 볼을 끼운다. 이때 아래 다리는 뒤로 접고 위쪽 다리는 구부려 앞으로 놓는다. 2 목으로 볼을 누르며 자극을 준다. 종아리가 뭉치고 쥐가 난다면?  비복근 마사지 비복근은 종아리에 있는 근육이다. 장딴지에 자주 쥐가 나거나 쉽게 뭉치고 경련이 일어난다면 이 근육에 문제가 생긴 것이다. 1 바닥에 앉아 양손으로 뒤를 짚어 몸을 지지한 다음, 다리를 펴고 한쪽 종아리 아래에 볼을 놓는다. 2 반대쪽 다리를 겹쳐 올리고 엉덩이를 바닥에서 떼 볼에 체중을 실어 압력을 가한다. 허리가 구부정하다면,  장요근 압박하기 요추에서 골반으로 뻗어 있는 장요근에 통증이 오래 지속되면 상체를 곧게 펴지 못하는 구부정한 체형이 된다. 바닥에 엎드려 배와 골반 사이에 볼을 놓는다. 이때 상체를 숙여 볼에 압력을 가한다. 자극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 경우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이면 더 큰 압력이 가해진다. 목 뒤쪽이 땅긴다면,  상부 승모근 마사지 어깨와 등을 덮고 있는 상부 승모근에 문제가 생기면 목을 좌우로 돌릴 때마다 통증을 느끼게 된다. 마사지 볼을 들고 손으로 꾹꾹 누르는 느낌으로 승모근을 압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