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막장 맛집 순옥 언니의 귀환! <펜트하우스 3>에서는 또 누가 살아날까?

막장에 막장에 막장을 더한 떡밥 분석.

BY김혜미2021.05.31
이제 당신은 다시 금요일을 기다리게 됩니다. 우리가 잠시 〈마인〉에 푹 빠져있는 사이,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세번째 시즌이 공개된다는 설레는 소식이! 바로 이번주 금요일(6월 4일), 시즌3가 첫 방송되는데요. 순옥킴은 과연 또 어떤 막장으로 우리를 설레게 할까요? 과연 더 놀랄 일이 남아있기는 한 것일까요?
 
지난 27일 공개된 시즌3 티저 영상! ‘‘심수련이 죽게 될 거야!’ 〈펜트하우스3〉 마지막 전쟁의 시작’이라는 제목과 함께 업로드되었는데요. 이 짧은 32초의 영상 안에 막장 그 이상의 막장들이 가득합니다.
 
1 로건리는 죽었다
시즌2의 마지막은 이지아에게 프러포즈를 하기 위해 귀국한 로건리가 차 속에서 폭발사고를 당했던 장면, 기억하시죠? 공개된 티저 영상 역시 ‘로건리의 죽음’으로 시작됩니다. 슬픔을 머금은 심수련, 배로나, 주석훈의 얼굴들, 그 사이로 로건리의 장례식 장면이 지나갑니다.  

그러나 우리가 슬프지 않은 건, 굳은 믿음 때문이죠. 로건리가 살아 돌아올 것이라는 것을. 과연 로건리가 또 어떠한 계기와 장치를 통해 살아날 것인지, 그 부활 스토리가 궁금해집니다.

로건리 살인에 동조한 의문의 할아버지에 대한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이지아가 인스타스토리를 통해 포스팅한 할아버지와의 셀카 영상이 화제가 되었죠? 누가 봐도 분장한 주단태였기에, 주단태 할아버지 썰은 99% 확실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온주완은 백준기(a.k.a 미스터 백)라는 키맨으로 활약한다
로건리와 함께 귀국한 온주완의 실체. 밝혀지지 않은 채 시즌2가 마무리되어 의문으로 남았었는데요. 예상대로 그는 꽤 비중이 큰 키맨으로 활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백준기’, 주단태가 애정어린 목소리로 부르는 ‘미스터 백’이라는 인물로 등장하는데요. 그의 본캐, 배우 온주완 역시 자신의 존재감이 막중함을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통해 여러 차례 예고하고 있습니다.
로건리를 이어 또 노선에서 제3의 인물로 활약할지 귀추가 주목되죠.
 

3 제니 아빠의 복수가 시작된다
제니와 제니 엄마의 치욕을 씻어줄 강력한 빌런으로 활약할 것이라 예상했던 제니 아빠! 시즌2에서는 두부 먹방만 시연한 채 마무리되었는데요. 아마도 시즌3에서는 그 베일이 벗겨질 것 같습니다. 티저를 통해 선보인 강력한 1초 클로즈업에서도 강렬한 카리스마가 돋보이죠? 주단태의 노선에서 활동했던 것으로 보이는 제니 아빠, 과연 어떤 노선에서 막장 행보를 보일까요? 엄마 강마리가 수감되게 되자 제니는 “각오해. 우리 아빠가 가만히 안 있을거야”라는 복선 가득한 발언을 한 것으로 보아 분명 어마어마한 복수가 기다리고 있을 것은 분명한 것으로 보입니다. 본캐인 박호산 배우는 말했습니다. “다 된 밥에 코 안 빠뜨리게, 쌓아오신 명성에 어울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요.  
 

4 진분홍의 베일이 벗겨진다
하은별에 대한 광기 어린 집착으로 소름을 유발했던 진분홍의 행보 역시 주목할 만합니다. 티저에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제작진이 선공개한 포스터를 통해 섬뜩한 미소를 선보인 그녀의 등장. 이 최후의 전쟁에서 아마도 그녀의 역할 역시 큰 비중으로 발휘될 것이라 예측되죠?
 

5 하은별? 주석경? 서울대 합격의 주인공이 밝혀진다
놀랍게도 시즌1, 시즌2를 거쳐 그 많은 사람들이 죽고 다시 살아나는 오랜 시간 동안. 아직도 그들의 입시전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번 시즌에서 최후의 입시 경쟁을 치르게 된다고 하는데요. 우리 모두 잊고 있던 〈펜트하우스〉의 메인 소재, ‘교육 1번지 펜트하우스 입시전쟁의 결말’에서 과연 누가 ‘서울대 프리패스’라는 최후의 승자 타이틀을 거머쥐게 될 지. 더욱 강력해진 매력의 펜트하우스 키즈들의 활약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