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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을 높여주는 2021년 슈퍼푸드는 이것!

지금 당장 냉장고를 채워주세요.

BY김혜미2021.01.07

코로나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면역력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시대. 매일 챙겨먹는 비타민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음식을 챙겨먹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항산화제, 섬유질, 지방산! 우리 몸을 유익하게 만드는 물질들이 잔뜩 함유된 슈퍼푸드를 소개한다.  
 
요거트, 콤부차, 피크 등 발효식품
콤부차와 요거트 매니아이거나, 피클을 병 째 먹는 것 좋아하는 사람 손! 그렇다면 당신은 이미 발효식품에 익숙한 사람이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 몸에 좋은 박테리아와 효모균, 즉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들이다. 김치도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
이렇게 섭취하라 아침식사로 과일, 견과류, 혹은 각종 넛 버터를 올린 요거트를 먹도록 하자. 맛도 좋을 뿐 아니라 공복상태에 가장 먼저 발효식품을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샌드위치나 수프에 김치를 넣어 먹는 것도 추천!
 
블루베리
아직 블루베리를 냉장고 속에 상비해두고 있지 않다면 이제부터 바꾸도록. 블루베리에는 체내 건강에 좋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렇게 섭취하라 아침식사용 오트밀에 첨가해 먹거나 스무디에 같이 갈아 먹도록 하라. 혹은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간식으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치아씨드
씨앗류, 그 중에서도 치아씨드는 몸에 좋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까지 섭취할 수 있다는 거!
이렇게 섭취하라 아몬드 밀크에 치아씨드와 약간의 바닐라, 그리고 시나몬 가루를 넣은 후 냉장고에 몇 시간 넣어두기만 하면 맛있는 치아 푸딩이 완성된다.
 
녹차
녹차에는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매우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항염증 효과가 있어 우리 면역 체계가 염증 조절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렇게 섭취하라 녹차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보고 싶다면, 티백을 적어도 3분 이상 우리는 것이 좋다. 선호도에 따라 녹차 잎을 갈아 놓은 형태인 말차를 마시는 것도 괜찮다.
 
아보카도
영양 전문가들은 아보카도가 사람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슈퍼푸드 중 하나이고, 새해에도 그 인기에 변동은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아보카도가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의 주요 공급원인 것을 감안하면 좋은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렇게 섭취하라 아보카도의 효과를 충분히 보겠다고 양을 아주 많이 섭취할 필요는 없다. 하루에 1/4개 정도가 적당하다. 아보카토를 토스트 한쪽에 발라 먹거나 스무디에 조금 넣어 크리미한 텍스쳐를 더해볼 것.
 
시금치와 푸른 잎 채소
푸른 잎 채소에는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그러니 평소 식단에 고정적으로 포함시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시금치 외에도 푸른 잎 채소에는 갓, 케일, 양배추, 청경채, 그리고 잎이 있고 녹색인 기타 다른 나물류들이 다양하게 있다.  
이렇게 섭취하라 스무디에 푸른 잎 채소를 넣는 것은 채소를 섭취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시금치와 같은 채소들은 기름을 둘러 볶은 후 베지 볼에 넣어 먹어도 좋다.
 
케일
케일에도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엄청나게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렇게 섭취하라 케일도 마찬가지로 스무디에 넣어 마실 수 있다. 케일 칩을 만들어 먹는 것도 추천. 케일을 완전히 말린 후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175℃ 오븐에 넣어 10에서 15분간 굽도록 한다.
 
견과류
아보카도와 마찬가지로, 견과류에는 체력을 채워주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게 해주는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에는 면역력을 끌어올리고 전반적인 몸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함유량이 높다.  
이렇게 섭취하라 누구나 알다시피, 견과류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호두를 넣은 브라우니도 그 중 한 가지.) 가장 쉬운 방법 몇 가지만 꼽는다면? 즐겨먹는 샐러드 레시피에 아몬드나 호두를 첨가하거나, 하루견과 같이 여러 종류의 견과류를 섞어 놓은 제품을 구입해 간식처럼 먹도록 하라.
 
연어
호두를 별로 안 좋아한다고? 걱정할 것 없다. 연어에도 호두 만큼이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게다가 단백질 함량도 뛰어나다. 만약 생 연어를 구하지 못해 당황하고 있다면 훈제 연어팩을 집어 들도록 하라. 효능은 같다.
이렇게 섭취하라 연어 순살이 있을 경우에는 그릴이나 오븐에 굽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곡류와 채소를 곁들이면 금상첨화. 통조림 연어로 요리를 할 경우라면 참치 샐러드처럼 연어 샐러드를 만들어보도록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