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PDRN 화장품 효능? PDRN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 추천 7

스킨케어는 물론, 베이스의 자리까지 넘보는 PDRN.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PDRN 베이스 라인업.

프로필 by 전수연 2025.10.18

커버를 넘어 ‘케어’로

요즘 뷰티 신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단연 PDRN이다. 원래 피부 재생을 돕는 고효능 스킨케어 성분으로 주목받았지만, 이제는 비비 크림, 컨실러, 톤 업 선크림 같은 베이스 제품까지 영역을 넓히며 전성기를 누리는 중. 스킨케어 제품 못지않게 하루 절반 이상을 얼굴 위에 머무는 베이스템이 단순히 피부를 예쁘게 표현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케어’의 기능까지 더해진 셈이다. 전에 비해 복잡했던 스킨케어 단계가 간소해지고, 꼭 필수로 해야 하는 루틴에서도 기능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니즈도 한몫한다. “기존 베이스들이 보습, 광채, 커버에 집중했다면 PDRN 성분이 포함된 톤 업 선크림은 그보다 한 단계 더 깊이 파고들어 피부 재생까지 생각해요.” 이제는 피부 톤을 정리하면서 동시에 피부 컨디션까지 ‘회복 모드’로 전환시키는 일석이조의 아이템이 대세라는 쥬스투클렌즈 김연경 총괄 이사의 말이다. 게다가 성분 스토리도 흥미롭다. 연어는 물론이고 장미, 병풀 등 다양한 원료에서 추출된 PDRN은 ‘피부 친화력’과 ‘촉촉한 마무리감’까지 갖춰 민감하거나 요철이 많은 피부에도 부담 없이 착붙! 특히 최근에는 자외선뿐 아니라 기미의 주요 원인인 가시광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하는 멀티 효과까지 겸비해 슬로 에이징을 추구하는 뷰티 피플에게 더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된다. 결론적으로 PDRN은 단순한 성분 그 이상이다.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의 경계를 허물며 ‘바르고 있는 동안에도 피부를 생각한다’는 새로운 베이스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탄력도 커버도 못 잃어

떨어진 탄력을 끌올해주는 S-PDRN 성분이 핵심. 앰풀처럼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에 에너지를 채우면서 피부 굴곡을 따라 들뜸 없이 밀착된다. 더불어 유분 흡수를 도와주는 2중 피지 흡착 파우더로 모공과 요철까지 커버. 적당한 수분감과 함께 피부에 가볍게 안착돼 덧발라도 뭉침 없이 매끈하다. 피디알엔 앰플 인 텐션 핏 쿠션 4만2천원 CNP.




BB 그리고 DD(Daily Defense) 크림

병풀에서 얻은 식물성 PDRN이 포인트. 자외선 차단, 보습, 진정, 커버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올인원 베이스다. 비비 크림에서는 보기 드문 쿨톤 복숭아 베이스를 포함한 4가지 컬러로, 24시간 안티다크닝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만큼 시간이 지나도 칙칙해지거나 들뜨는 현상이 적다. 데일리 디펜스 PDRN BB크림 3만6천원 Deardahlia.




톤 업 & 실드 프리템

공들이지 않아도 갓 목욕하고 나온 듯 말간 피부를 연출해주는 파데프리템. 내추럴한 커버력과 깔끔한 피부 표현으로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다크닝 현상 없이 깔끔하다. PDRN 외에도 EGF,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다양한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돼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도와주고, 자외선과 가시광선, 블루라이트까지 똑똑히 차단한다. 피디알엔 세럼 비비 4만2천원 Simplyworks.




속광 채우는 한 방울

바이탈 로즈 PDRN 콤플렉스가 함유된 하이브리드 프라이머. 워터리한 세럼 텍스처로 피부 속부터 맑은 광은 살리고 다음 단계의 흡수율은 높이는 ‘화잘먹’ 치트키다. 필름 포머 성분이 피부와 메이크업 사이 들뜨는 미세한 틈을 메꿔 건조한 피부에도 쫀쫀한 베이스가 연출된다. 로즈 PDRN 프렙 베이스 3만2천원 VDL.




생얼도 노 걱정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과 회복을 돕는 차세대 선케어 성분, PDRN이 메인. 거기에 미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티온을 함께 배합해 톤 업 효과까지 해낸다. 핑크빛의 크림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잡기에 제격. 메이크업 전 프라이머 대용으로도 추천한다. PDRN 핑크 톤업 선크림 SPF 50+ PA++++ 1만7천원 Medicube.




환한 눈가 절대 지켜

칙칙한 다크서클을 환하게 밝혀주는 아이 전용 컨실러. 사람의 피부 조직과 가장 유사해 보습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연어 PDRN을 담아 푸르고 칙칙한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커버한다.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돼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 선택이 가능하고, 촉촉한 크림 타입 텍스처라 미세한 눈가 주름 사이에도 끼임 없이 매끈하게 밀착된다. 연어 다크서클 컨실러 크림 01 살몬 브루밍 9천원 Skinfood.




로즈 핑크 필터 ON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톤 업 선크림. 장미 식물 세포에서 추출한 비건 PDRN 성분이 자외선 차단과 함께 항산화 효과로 슬로 에이징 케어까지 책임진다. 사용 후 2~3시간이 지나면 칙칙해지는 기존 톤 업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로즈 필터’ 기능을 적용해 원래 내 피부 톤처럼 하루 종일 화사한 톤이 유지된다. 톤업 선크림 SPF 50+ PA++++ 2만6천원 Juice To Cleanse.

Credit

  • Editor 전수연
  • Photographer 이호현
  • advice 안영미(스킨푸드 브랜드 익스피언스팀 책임)/송이(심플리웍스 이사)/김연경(쥬스투클렌즈 마케팅 총괄 이사)/모경은(디어달리아 마케팅 매니저)
  • Assistant 조영희
  • Digital designer 변은지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