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올겨울 하의 트렌드 완벽 정리

F/W 시즌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건 물론, 아우터와 매치해도 투박해 보이지 않고 멋진 실루엣을 만들어줄 6가지 팬츠와 스커트.

BYCOSMOPOLITAN2020.11.12
 

Long & Lean Skirt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실루엣의 롱스커트 트렌드가 돌아왔다. 셀린느, 프라다, 질샌더, 끌로에 등 런웨이에서 이미 예고된 롱앤린 트렌드는 스트리트에서도 점차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우아하고 로맨틱한 한겨울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톤온톤의 니트 상의와 롱코트를, 경쾌한 겨울 룩을 원한다면 패턴이 가미된 스웨터와 짧은 패딩을 더해볼 것.  
90만원대 웨일즈 보너 at 매치스패션.26만8천원 로우클래식. 37만9천원 로맨시크.
 

Leather Skirt VS Leather Pants

이번 시즌만큼 이렇게 다양한 컬러와 길이, 실루엣으로 가죽이 선보인 적은 없었다. 그만큼 가죽 팬츠와 스커트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는 이야기! 가죽 스커트에서 특히 눈여겨볼 아이템은 플리츠 디테일을 더한 A라인 스커트인데 로맨틱한 블라우스, 앵클부츠와 매치하면 레이디 룩으로도 손색없다. 가죽 팬츠는 여름부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버뮤다팬츠의 가죽 버전과 부츠컷 실루엣이 인기니 참고해 트렌디한 겨울 룩을 연출해볼 것.
가격미정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 29만9천원 티백. 53만원 준지.
가격미정 유돈초이. 41만원 레호.  39만원 앤아더스토리즈.
 

Knit Skirt VS Knit Pants

겨울에 누릴 수 있는 특권이 포근한 니트를 마음껏 입는 것 아닐까? 니트를 이전에 상의로 애용했다면 이번 겨울에는 하의로 즐겨볼 때다. 스커트는 미디 길이와 롱 길이가 주를 이루고 엉덩이 실루엣이 드러날 만큼 핏되는 디자인이 대세며, 니트 팬츠는 여유롭고 넉넉한 와이드 핏이 인기. 같은 컬러의 니트 상의와 한 벌로 연출하는 것도 멋스럽고 넉넉한 스웨트셔츠와 매치해 데일리 룩으로 즐겨봐도 좋을 듯. 단, 니트 하의를 입을 땐 엉덩이 실루엣에 주의해 심리스 언더웨어를 선택하자.  
40만원대 폴로 랄프 로렌.가격미정 쟈니헤잇재즈. 가격미정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
17만5천원 코스. 5만9천원 자라. 89만원 아치더.
 

Flare Pants

플레어 팬츠는 한층 더 드라마틱해졌다. 허리부터 허벅지까지는 쫙 붙었다가 무릎 아래부터는 더 과감하게 통이 넓어졌기 때문! 셀린느 런웨이에서 선보인 것처럼 1970년대 무드로 보 블라우스와 코트를 더해도 좋고, 지방시나 구찌처럼 각 잡힌 재킷과 함께 카리스마 있게 연출해도 좋다. 키가 작은 편이라 해도 넓은 밑단 아래로 굽 높은 슈즈를 숨길 수 있으니 이 얼마나 고마운 플레어 팬츠인가.   
23만9천원 로우클래식.39만8천원 로맨시크. 24만8천원 렉토.가격미정 마이클 코어스 컬렉션.

Keyword

Credit

  • Freelancer Editor 전선영
  • Design 조예슬
  • Photo by 최성욱(제품) / Imaxtree(인물)
  • Assistant 김지안
  • 기사등록 온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