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이렇게 일주일만 해도 명품 애플힙 가능하다고? 핏블리의 힙업 코칭법

탄탄하게 엉덩이 힙업!

BY김하늘2021.04.08
드디어 만난 근자감 프로젝트의 3명의 도전자들! 근자감 프로젝트 5화에서는 핏블리가 직접 탄탄한 애플힙을 위한 고강도의 힙업 공장을 풀 가동했다. 핏블리가 강조하는 ‘힙업 공장 풀 가동 코칭법’은 이렇다.  
 
 

Step 1. 스쿼트

웨이트(약 18kg 정도)를 얹고 스쿼트를 해준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바로, 스쿼트 시 하체가 내려갈 때 허리가 펴진 상태로 엉덩이 근육을 써야 한다는 것. 대부분의 헬린이들이 스쿼트를 할 때 허리가 말려 엉덩이를 제대로 쓰지 못한다고 하니, 스쿼트를 할 땐 배에 힘을 주면서 허리를 펴고 몸을 뒤로 기댄다는 느낌으로 할 것!
 
 

Step 2. 데드리프트

데드리프트를 할 때 중요한 건 등 개입도를 많이 높여야 한다는 것. 그립이 넓으면 광배근의 수축이 잘 되지 않아 등 개입도가 높아지지 않기 때문에 그립은 어깨너비 정도로 한 후, 광배근에 힘을 뽝 주고 천천히 일어나며 데드리프트를 해 보자.  
 
 

Step 3. 벤치 프레스  

벤치 프레스의 정석 자세는 누운 상태에서 견갑을 뒤에서 더 접으면서 벤치프레스에 들어가는 것. 견갑을 먼저 접으면서 기구를 들어 주고, 내릴 땐 천천히 명치 있는 곳까지 내려줘야 벤치 프레스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Step 4. 유산소 운동

운동의 마무리는 러닝 머신 등을 이용한 유산소 운동으로 마무리해준다. 유산소 운동 후에는 열일한 근육의 뭉침과 부종을 마사지 볼을 이용해 풀어주는 과정도 꼭 필요하다!
 
 
핏블리의 힙업 공장 코칭 풀 버전 영상이 궁금하다면,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