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로제, 백현, 렌, 태용! 이주의 ‘소통 갑’ 아이돌은?

유튜브 채널 개설한 로제 등 덕질이 즐거워지는 아이돌들.

BY김하늘2021.03.25

블랙핑크 로제

 
새 앨범 타이틀 곡 ‘온 더 그라운드’로 빌보드 핫100 차트에  K팝 여성 최고 순위(70위)로 진입해 세계를 놀라게 한 로제가 지난 18일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벌써 구독자는 190만, 인터뷰 영상은 조회수 5백만에 접근 중. 어린 시절 사랑스런 모습부터 음악에 대한 자세까지 잔잔하게 공개한 영상에서 로제는“음악은 내 삶의 경험을 갖다가 내 말을 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조용한 듯하다 갑자기 드러내는 엉뚱한 모습도 로제 덕후들이 꼽는 매력이다. 그동안은 브이라이브로 소통을 많이 했는데 개인기로 입 안 벌리고 말하는 ‘박스어’를 한 팬이 그만하랄 때까지 하는 집념과 ‘먹챙’이란 별명에 어울리게 가냘픈 몸으로선 엄청난 먹방을 보여주기도…. 최근 걸스데이 혜리 유튜브 채널에도 로제와의 JTBC 〈아는 형님〉 출연 비하인드 스토리가 올라왔다.
 
 
 
 
 

엑소 & 슈퍼엠 백현

 
그룹 활동 중에도 유튜브, 트위터, 버블 앱, 인스타그램, 브이라이브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수시로 팬들을 찾아오는 학교 장꾸 남사친 같은 아이돌. 내향적이라고 밝힌 것과는 달리 팬들과의 수다는 이미 생활의 일부분. 3월 19일 인스타 라이브에서는 차 안이고 너무 피곤하다면서도 노래도 부르고, 슈퍼엠 태용의 식습관과 게임 얘기, 곡 소개, 25일 5시 공개될 스브스뉴스 〈문명특급〉 녹화 후기, 새 솔로곡 뮤직비디오 후기까지 주절주절 털어놨고 25일 새벽에는 버블 앱에서 메시지를 보내고 트위터에서 티저 소감을 묻는 등 실시간으로 같이 있는 듯한 착각까지 든다. 활동 전‘스포’를 아낌없이 쏟아내는 아이돌로도 유명하다. 오는 30일 새 솔로 앨범 〈Bambi〉 예정.
 
 
 
 
 

뉴이스트 렌

 
자기들끼리 노는 걸 찍기만 해도 예능이 되는 9주년 그룹, 뉴이스트. 그중에서도 렌은 빵빵 터지는 콘텐츠와 팬 사랑으로 유명하다. 공포스러운 비주얼 요리, 특히 JR에게 고통을 안기는 ‘춤신춤왕’적 재능, 취미 중에선 가장 잘한다고 볼 수 있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등 다양한 라이브 방송과 브이로그 콘텐츠를 팬들에게 공개해 왔는데 이번엔 그림, 너무 잘생겨서 굴욕 사진조차 없다는 멤버 민현 그리기다. 멤버들을 그렸다 하면 숨이 안 쉬어질 만큼 웃음을 선사하는 실력이지만 이번엔 진지하게 왕자같은 초상 완성. 뉴이스트는 4월 19일 7년만의 정규 앨범 〈Romanticize〉로 컴백 예정.
 
 
 
 

NCT 태용

 
늦은 밤 연습 끝내고 돌아와 청소, 빨래 등을 스스로 하면서도 수시로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태용.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와 달리 콘텐츠는 주로 일상을 조근조근 말하며 손으로 뭔가를 하는 아기자기한 것들이다. 3월 18일 유튜브에 올라온 자체 콘텐츠‘태용이의 탐구생활’에서는 역시나 금붕어 어항을 청소하고, 물을 갈아준 후 상처난 물고기한테 약을 발라주는 세심한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2월 개설한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선 3월 24일 첫 인스타 라이브를 했다. 팬들이 아이디 찾기 힘들다고 해서 아예 아이디를 바꿨다고…. 그래도 벌써 팔로어 3백2십만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