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꽃미남들의 재림! 웨이션브이 VS 아스트로

꽃미남 보이그룹 컴백으로 후끈 달아오른 3월

BY김하늘2021.03.11

웨이션브이 WayV

 
 
앨범
NCT의 중화권 유닛, 웨이션브이(WayV)가 미니 3집 앨범 〈킥 백〉(Kick Back, 秘境)을 발표하며 3월 10일 컴백했다. 앨범과 동명 타이틀 곡 ‘킥 백’은 보컬과 랩이 번갈아 등장하는 프로그레시브 R&B 장르 댄스 곡으로 중문 제목의 뜻은 비경, 즉 도입부 가사인
 
아주 짜릿한 꿈
현실 너머 Keep roll
밤을 유영하듯
구속 없던 That flow
너무 완벽했어
Look 강렬하게도
자유로웠던 Move
잊지 못할 만큼 Uh
시공간을 넘어선 그곳
 
처럼 꿈의 공간을 의미한다. 영어 ‘킥 백’은 긴장을 푼다는 뜻이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함께 자유롭고 환상적인 꿈을 꿔 보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앨범에는 그 외에도 신비로운 브라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액션 피규어’(Action Figure), 트랩 R&B 장르‘올 포 러브’(All For Love), 레트로 피아노 리프가 매력적인 힙합 비트의 팝 ‘굿 타임’(Good Time), 팬송 ‘호라이즌’(Horizon)까지 6곡이 실렸다.
 
 
패션 
뮤직비디오 의상에선 곡의 느낌만큼 자유롭게, 온갖 컬러와 패턴, 특히 애니멀 프린트가 등장한다. 패턴 위에 다른 패턴을 레이어링하는 ‘패턴 온 패턴’ 스타일로 모 그룹 NCT의 ‘네오’한 면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10일 저녁 열린 쇼케이스에선 블랙에 레드 포인트, 올블랙 수트 등 군무에 어울리는 훨씬 정제된 스타일도 보여줘 앞으로의 무대들이 기대된다.  
 
 
댄스
중화권 최고를 노리는 게 아닌가 싶을 만큼 안무 완성도, 난이도가 높다. 쉴틈 없는 역동적 동작으로만 구성된 ‘킥 백’에 이어 수록곡 ‘액션 피규어’(Action Figure)의 칼 군무가 돋보여 쇼케이스에서부터 반응 폭발. 방송 컴백 무대인 3월 11일 엠넷 〈엠 카운트다운〉을 장악을 예고했다.  
 
 
 

아스트로

 
앨범
아스트로가 지난해 5월 이후 무려 10개월 만에 완전체 활동 새 앨범을 예고했다.  3월 중 컴백인데도 아직 티저 사진이나 앨범명 등을 공개하지 않아 팬들의 원성을 사고 있지만 ‘무대가 멋있을 거다’,‘노크는 유산소, 이번 곡은 무산소 운동’, ‘허벅지가 터진다’‘새 앨범 수록곡이 많다’, ‘뮤직비디오 카메라 워킹이 대단하다’ 등 멤버들의 적극적 ‘스포’로 기대감도 한껏 부풀고 있는 상태. 특히 안무는 근력을 많이 필요한 고 난이도가 될 걸로 예상되며 문빈과 라키를 중심으로 한 화려한 군무를 기대해도 좋다.
 
 
헤어 컬러
최근 성황리에 종영한 tvN 〈여신강림〉 등 연기와 광고 촬영 등 바쁜 일정 때문에 굳건히 자연모를 유지해 온 차은우, 최근 SBS 〈집사부일체〉 촬영팀과 함께하던 중 금발 또는 은발 상태란 파격적인 모습이 포착됐다. 무대에서 보여줄 신비로운 미모에 팬들은 벌써 축제 분위기. 멤버 문빈은 일찌감치 ‘코토리 베이지’로 염색을 마친 모습을 공개. 하지만 컴백 직전 추가 탈색과 염색을 할 수 있어 아직은 정확한 헤어 컬러를 알 수 없다.
 
 
근황
아스트로는 지난해 말 2020 제 2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에서 ‘케이팝 스타상’을 받았고 12월 31일엔 디지털 싱글 〈위 스틸(비 위드 유)〉(We Still (Be With U)를 공개했다. 지난 2월 23일은 결성 5주년이었다.
문빈은 지난해 12월까지 라이프타임 웹드라마 〈인어왕자 더 비기닝〉에서 주연으로, 라키는 중국 소후 TV 〈爱豆上班啦〉의 단독 MC로 활동했다. 메인 보컬이자 맏형 엠제이(MJ)는 오늘 3월 11일 첫방인 TBS TV 〈팩트 인스타 시즌 2〉에서 단독 MC를 맡았다. 3월 5일엔 28번째 생일을 맞기도 했다. 오는 15일은 리더 진진, 20일은 막내 산하의 생일이라 팬들의 광고가 진행 중.
문빈과 산하는 MBC 〈쇼 챔피언〉 MC로 활동 중이고 글로벌 매거진 〈이엘이〉(e.L.e) 화보에서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차은우의 〈여신강림〉은 중국 웨이보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여러 차례 차지 했다.
 
 
온택트 팬 미팅
아스트로는 3월 28일 오후 5시, 2년 만에 국내외 팬들을 만나는 ‘2021 아스트로 아로하 페스티벌 〈비 마인〉’을 예고한 바 있다. 화이트 데이는 지나가겠지만 마치 여자친구를 위해 정성껏 선물을 준비한 로맨틱한 남자친구들 같은 모습.  컴백과 팬 미팅을 동시에 준비 중이라 모두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