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kg를 감량한 아델의 다이어트에 숨겨진 진실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45kg를 감량한 아델의 다이어트에 숨겨진 진실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김혜미 BY 김혜미 2020.10.28

아델은 지난 25일 미국 NBC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SNL)’에 호스트로 출연했다. 몰라보게 살이 빠진 모습에 사람들은 적잖이 충격을 받았고 다음 날 많은 사람들이 검색창에 ‘아델 다이어트’를 써넣었다. 하지만 그녀의 체중 감량은 하루아침에 일어난 일이 아니다. 지난 5년 동안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천천히 건강하게 살을 뺀 결과다. 그녀의 다이어트 비결을 코스모가 추측해봤다.
 
1 2015년부터 금연을 했다
아델은 하루에 25개비를 피우던 애연가였다. 하지만 이로 인해 성대에 이상이 생겼고 2011년에는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콘서트를 취소하는 일까지 발생했다. 의사는 이렇게 계속 담배를 피운다면 영원히 목소리를 잃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고 이에 그녀는 2015년 금연을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무엇보다 그녀가 담배를 끊을 수 있었던 건 아들 때문이었다. 자신이 흡연 때문에 죽는다면 아이가 큰 충격을 받을 거라는 생각에 금연할 수 있었다고 밝힌 것.
 

2 술과 자극적인 음식은 끊었다
아델은 현재 술을 끊고 하루 10잔의 차를 마신다고 한다. 여기에 꿀을 두 스푼 넣어 마시는 것이 포인트라고. 그녀는 이외에도 카페인, 술, 맵고 짜고 신맛을 지닌 모든 음식을 먹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3 서트 푸드 식단을 유지했다  
2020년 1월 그녀는 영양사와 퍼스널 트레이너 피트 제라시모(pete geracimo)의 조언 하에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바로 서트 푸드 다이어트다. 그녀는 이를 통해 약 45kg을 감량했다. 서트 푸드 식단이란 장수 유전자로 불리는 시르투인(Sirtuin)성분이 들어간 식품을 집중적으로 먹는 것이다. 시루투인은 세포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세포의 노화를 늦추는 역할을 한다. 케일, 딸기, 대추, 올리브오일, 메밀, 녹차, 다크초콜릿, 사과, 포도, 연어, 와인 등의 음식에 시르투인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서트 푸드 다이어트는 7일과 14일 두 단계로 나뉜다. 7일 다이어트에서는 일주일 중 3일을 서트푸드로 구성한 식사 한 끼, 서트 푸드를 넣어 만든 주스를 3번 마시는데 하루 열량을 1000kcal로 제한한다. 다음 4일동안에는 서트 푸드로 만든 식사 두 끼와 주스 2개를 마시며 하루 열량은 총 1500kcal로 맞춘다. 먹는 양이 매우 적은 만큼 운동은 따로 하지 않는다. 이후 이어지는 14일 동안에는 유지를 위해 일반식과 운동을 병행한다. 일반식에는 견과류, 다크초콜릿, 베리류 등을 넣은 요구르트, 케일과 함께 볶은 새우, 메밀국수처럼 서트 푸드 위주로 먹어야 하고, 하루 한 번 서트 푸드를 갈아 만든 음료를 함께 섭취한다. 
이 다이어트의 좋은 점은 와인과 다크초콜릿이 허용된다는 점이다. 하지만 식단과 칼로리를 엄격히 제한하는 만큼 오래 해선 안 된다는 전문의들의 의견이 있다. 자신의 상태를 전문의와 상의한 뒤 시작해야 하는 다이어트 인 것.
 

4 우는 대신 필라테스를 했다
아델은 지난 2019년 10월, 예전에는 울었지만 이제는 땀을 흘린다며 자신이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음을 밝혔다. 실제로 그녀는 일주일에 세 번 운동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의 지인의 말에 의하면 아델은 운동을 그 누구보다 싫어했지만 지금은 운동을 즐기고 있다고. 1시간 동안 유산소운동, 서킷 트레이닝, 필라테스를 번갈아 하며 그중에서 필라테스를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5 행복과 건강을 운동 목표로 삼았다
그녀의 놀라운 체중 감량 비결보다 우리는 그녀의 마음가짐에 더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해 운동하지 않는다. 자기 자신과 가족을 위해 운동하고 다이어트  하는 것. 그녀의 트레이너 피트 제라시모는 자신의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변화를 이혼과 연관 짓고 있지만 그 이전부터 아델은 고된 스케줄로 인해 체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고 더 건강해지기 위해 그녀와 함께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마른 몸을 염두에 둔 적은 절대 없었으며 처음부터 건강한 다이어트를 했고 그 결과를 사람들이 이제서야 눈치채기 시작한 것이라고 말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