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전문가가 알려주는 얼굴 부위별 올바른 제모법
생각보다 까다로운 얼굴 잔털의 성질을 알았다면 이제 어떤 방법으로 제모를 할지 고민할 차례. 잔털을 제거하고 싶은 부위와 제모 방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제모 가이드를 준비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얼굴 부위마다 다양한 크기와 형태, 색깔, 밀도의 털이 존재한다는 사실! 잔털의 성질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제모를 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 FOR 굵기가 가늘고 미세한 잔털 제거에 적합하다. 콧등이나 턱 밑이 베스트고, 볼 외곽 쪽의 솜털도 얇게는 ok.
▶ OH MY GOD! 예민한 눈가 근처에는 얼씬도 하지 말 것. 화농성이든 좁쌀이든 여드름이 자주 올라오는 오돌토돌한 피부에는 절대 비추.


▶ FOR 적어도 길이가 3mm 이상인 털이 베스트. 눈썹과 인중, 구레나룻의 잔털 제거에 효과적이다.
▶ OH MY GOD! 홍조가 심하거나 딸기코처럼 유독 한 부위가 붉은 편이라면 왁싱과는 영영 친해질 수 없는 사이. 왁스를 사용한 부위에 화상을 입은 것처럼 자국이 남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 FOR 모근까지 확실히 뽑을 수 있을 만큼 족집게로 쉽게 잡히는 눈썹. 남자라면 인중, 턱 밑에 난 털이 제격.
▶ OH MY GOD! 족집게로 넓은 부위의 털을 한꺼번에 다 제거했다간 두드러기, 발진 등의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또 털이 2mm보다 짧다면 쉽게 털이 뽑히지 않아 자극만 일으킨다.


▶ FOR 부위에 구애받지 않지만 단날 면도기는 눈썹처럼 털이 한 방향으로 고르게 난 부위에 사용할 것.
▶ OH MY GOD! 날카로운 면도날이 닿기 때문에 접촉에 예민한 개복치 피부 타입이나 여드름성 피부와는 상극.


▶ FOR 평소 피부 장벽이 두껍다고 자신하는 데다, 털 한 가닥 없이 뽀오얀 피부 결을 원한다면.
▶ OH MY GOD! 피부 기초 체력이 약한 극건성 피부와 상처가 쉽게 나는 여드름성 피부에는 쥐약.


▶ FOR 눈썹·콧등·인중 등 털이 두껍고 거칠수록, 색깔이 짙고 검을수록 효과는 업.
▶ OH MY GOD! 피부 톤이 까무잡잡하고 어두울수록 색소침착이 일어나기 쉬워 레이저 제모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반드시 시술 전에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것.
Credit
- Editor 송가혜
- photo by Taryn Rae-Lee
- illustrator hitandrunmedia.com
- Digital Design 조예슬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코스모폴리탄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