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패피력 지수는 얼마인가요?
」
B 엠마 루이스 코린 – 미우미우
C 안야 테일러 조이 – 디올
D 엘르 패닝 – 구찌
Q2. 팬데믹으로 생긴 용어로, 실내복이지만 집과 가까운 거리에 입고 나갈 수 있는 편안하고 멋스러운 옷을 뜻하는 것은 무엇일까?

B 원마일웨어
C 홈웨어
D 젠더리스 룩
Q3. 셀러브리티와 유명 해외 매거진의 러브콜을 받는 센트럴 세인트 마틴 졸업생인 김소희의 브랜드 ‘미스 소희(MISS SOHEE)’. 이 브랜드 의상을 착용하지 않은 셀렙은?

B 벨라 하디드
C 아리아나 그란데
D 카디 비
Q4. 프랑스 문화부와 ‘Defi Mode’의 후원으로 젊은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시상식인 안담 패션 어워드의 객원 심사위원이 아닌 사람은 누구일까?

B 피비 필로
C 블랙핑크 리사
D 루 드와이옹
Q5. 이번 시즌 컬래버레이션이 아닌 것은?

B 사카이 × 아페쎄
C 구찌 × 카이 캡슐 컬렉션
D 스투시 × 꼼 데 가르송
Q6. 미국 부통령 카멀라 해리스의 딸이자 니트 디자이너인 엘라 엠호프가 모델 에이전시 계약 후 뉴욕 컬렉션에서 첫 언택트 런웨이를 장식했다. 그녀가 모델로 선 이 브랜드는 무엇일까?

B 프로엔자 스쿨러
C 티비
D 더로우
Q7. 2021 S/S 시즌의 다음 액세서리와 브랜드를 맞게 매칭하라.

Q8. 다음 중 2021 F/W 컬렉션의 브랜드 퍼포먼스로 틀린 것은?

B 미우미우 알프스산맥의 설산에서 스키복과 퍼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C 생 로랑 광활한 사막을 배경으로 1960년대에서 영감받은 룩을 제안했다.
D 로에베 ‘A Show in the News’라는 타이틀의 신문 형태로 선보였다.
Q9.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변화는 브랜드 방향성뿐 아니라 판매도 좌지우지한다. 브랜드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매치가 틀린 것은?

B 알라이아– 피터 뮬리에
C 디올– 가브리엘라 허스트
D 지방시– 매튜 M. 윌리엄스
Q10. H&M 계열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더현대 서울에 입점했으며, 패션은 물론 리빙 제품도 만날 수 있는 브랜드는?
A 우테르케
B 아카이브앱크
C 아르켓
D 사무엘 스몰즈
☆ RESULT ☆
1. A 젠다야의 드레스는 발렌티노 오트 쿠튀르 컬렉션이다. 톰포드 드레스는 2020년 비평가 선정 시상식에서 착용했다.
2. B 반경 1마일(1.6km) 내에서 입을 수 있는 편안한 캐주얼 웨어를 말한다.
3. c 아직 입지 않았지만, 아리아나 그란데의 의상 역시 준비 중이라고.
4. A 마린 세르는 2017년 안담 패션 어워드 후보였다.
5. D 스트리트 브랜드 스투시는 작년 겨울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꼼 데 가르송과 컬래버레이션했다. H&M×시몬 로샤는 3월 11일 론칭, 구찌 × 카이 캡슐 컬렉션은 3월 5일부터 프리오더하며, 사카이 × 아페쎄는 3월 19일 론칭이다.
6. B 프로엔자 스쿨러의 2021 F/W 컬렉션의 모델로 선 엘라 엠호프는 인스타그램에 ‘thank you thank you thank you’라고 포스팅을 업로드해 기쁨을 표현했다.
7. 1-A, 2-D, 3-B, 4-C.
8. C 생 로랑이 사막에서 쇼를 진행한 것은 2021 S/S 컬렉션이다.
9. C 가브리엘라 허스트는 작년 12월 끌로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됐고, 3월 3일 끌로에의 2021 F/W 컬렉션을 선보였다. 디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다.
10. C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 매장을 오픈한 아르켓. 그 이유에 대해 아르켓 계정의 팔로어 중 한국인 비율이 높다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