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밀크 클렌저 사고 싶은 사람, 손?

마스크 착용으로 강제 메이크업 다이어트를 하는 요즘, 밀크 클렌저의 인기가 상한가를 기록 중! 브랜드에서 잘나가는 밀크 클렌저를 종류별로 모았다.

BYCOSMOPOLITAN2021.03.18
 

예미니 피부에 진심인 편  

예민한 피부가 가장 까칠한 순간은? 바로 클렌징을 끝낸 세안 직후! 간질간질 따갑고 건조하면서 심한 경우 서서히 열감이 느껴지는 바로 그 예미니 순간에 민감성 피부 맞춤형, ‘순둥 클렌저’가 등판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①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클렌저 2만4천원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과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에서 정식 비건 인증까지 획득한 보습 클렌저로 전남 보성 녹차수가 61.7% 함유됐다.
 
② 클라랑스 메이크업 리무버 3만8천원
프랑스 알프스산맥의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오가닉 추출물인 황금 젠티안과 레몬 밤 성분이 미세먼지까지도 순하게 클렌징해준다.
 
③ 샹테카이 플라워 인퓨즈드 클렌징 밀크 8만3천원
94% 자연 유래 성분의 비건 클렌저로 멜로우, 캐머마일은 염증에 대한 진정과 치유 작용을 하고 재스민, 미모사, 수선화는 피부 정화 및 회복에 도움을 준다.
 
④ 갸마르드 젠틀 클렌징 밀크 by 온뜨레 3만5천원 
5%의 비자연 성분도 허용하지 않는, 95% 이상의 유기농 성분만 사용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온천수 클렌저.  
 
⑤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레 2만5천원
브랜드 특허 성분인 톨레리딘과 다프가 유해한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줘 본연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⑥ 꼬달리 젠틀 클렌징 밀크 2만8천원 
스위트 아몬드 오일, 콘플라워, 귀리 추출물 등 99%의 자연 유래 성분이 들어 있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클렌저.  
 
⑦ 렌 by 세포라 에버캄TM 젠틀 클렌징 밀크 5만2천원
식물 및 미네랄 유래 성분만 담긴 클린 브랜드로 파라벤, 황산염, 미네랄 오일, 실리콘이 무첨가된 100% 천연 향료의 클렌저다.
 
 
 

아묻따 ‘수분’ 우량주

클렌저의 역할은 메이크업을 잘 지워주는 것! 여기에 세안만 했다 하면 사정없이 땅기는 사막 피부를 촉촉하게 잠재워줄 수분왕 클렌저라면 이건 빼박캔트 구매 재질. 로션인지 클렌저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압도적인 수분감을 자랑하는 것이 요즘 클렌저의 특징이다.  
① 듀이트리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 1만9천원 
피부 천연 보습 인자를 다량 보유한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피부 속까지 수분과 영양분을 전달해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② 유리아쥬 레 데마끼앙 2만8천원
눈과 입술의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은 물론 보습 에센스가 26% 들어 있어 피부 영양 공급에도 탁월한 항산화 클렌저.  
 
③ 눅스 베리로즈 멜팅 클렌징 밀크 3만2천원 
불가리아산 다마스크 장미 추출물과 자연 유래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돼 있어 클렌징 시 피부에 건강한 수분 장벽을 만들어준다.  
 
④ 벨레다 젠틀 클렌징 밀크 2만5천원대 
호호바씨 오일과 참깨 오일이 피부 본연의 천연 보습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동시에 메이크업,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⑤ 이솝 젠틀 페이셜 클렌징 밀크 6만원 
수분을 공급하는 판테놀이 세안 후 피부 땅김을 방지하고, 포도씨 오일이 수분 손실을 줄이면서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⑥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밀크 2만4천원대 
콩 단백질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면서 백미꽃 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약산성 저자극 클렌저.  
 
⑦ 시슬리 리슬레 13만원
갓 수확한 유기농 백합이 메인 성분으로 사용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면서 자극 없이 부드럽게 클렌징해준다.
 
 
 

오일? 밀크? 둘 다 못 잃어! 

오일 클렌저의 갓벽 세정력을 탑재했는데, 밀크 클렌저의 부드러운 사용감과 산뜻한 마무리감도 장착하길 원한다면? 밀크 투 오일 클렌저가 치트키! 분명 처음에는 보드라운 밀크 텍스처인데 사용할수록 오일 텍스처로 트랜스포머되는 만능 클렌저다. 
① 라네즈 밀크 오일 클렌저 3만2천원 
클렌징 오일과 스킨케어 성분이 믹스돼 모공 속까지 노폐물을 제거해주면서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정리된다.  
 
② 디올 하이드라라이프 미셀라 밀크 5만7천원대
자연 유래 성분인 오일 미셀이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지워주면 밀크 성분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해준다.
 
③ 달바 화이트 트러플 리턴 오일 크림 클렌저 5만8천원 
8가지 식물성 오일이 믹스된 크림 타입 클렌저. 물에 닿는 순간 폼으로 전환돼 자극 없이 부드럽고 깨끗하게 클렌징해준다.  
 
④ 샤넬 르 레 두쉐르 뒬르 6만3천원  
밀키한 텍스처가 부드러운 오일로 바뀌는 제품으로 부드럽고 깨끗하게 메이크업을 제거해주며,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⑤ 지방시 뷰티 레디-투-클렌즈 프레쉬 클렌징 밀크 4만8천원대
우유와 비슷한 마일드한 밀크 타입이라 부드럽게 클렌징할 수 있으면서, 터치할수록 오일로 변해 잔여감 1도 없는 말끔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56%

마스크 착용 후 가벼워진 메이크업 때문에 밀크 클렌저로 교체했다고 말한 응답자의 수가 무려 536명이었다.  
 

75% 

94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마스크 착용으로 메이크업이 많이 가벼워졌다고 답한 응답자가 75%를 기록했다.

Keyword

Credit

  • editor 하윤진
  • art designer 오신혜
  • photo by 최성욱
  • assistant 박지윤/박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