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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라떼를 끊어야 하는 이유

확찐자가 된 건 전부 바닐라탓?

BY김혜미2020.10.23

1 바닐라 라떼 금지! 달달한 음료는 이제 그만 
탄산음료, 주스, 그리고 스포츠 드링크를 마시면 인슐린 수치가 하늘 높이 치솟는다. 더욱 안 좋은 것은, 피로 쏠리는 혈당 상승을 늦춰주는 섬유질이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 미국 헬스 칼럼니스느 마이클스는 심지어 말했다. “간단하게 말해, 당신이 먹는 달달한 음료 한 잔은 쓰레기 150칼로리를 마신다고 생각하면 된다”라고. 정 달달한 음료가 당긴다면 오이, 라임, 패션후르츠, 오렌지 등의 과일을 담근 물을 마시자. 수분과 비타민을 동시에 충전하는 법이다.
  
2 식사 시간 간격을 넓게 잡도록 하라.
쉼 없이 '집중적으로' 뭔가를 먹는 대신 3~4시간에 한번씩 아침식사, 점심식사, 간식(200칼로리 이하의 전곡 식품, 단백질, 혹은 농산물), 그리고 저녁을 먹도록 하라. 이렇게 하면 혈당 수치가 안정화되어 뭔가를 먹고 싶은 욕구를 줄여주고 과식을 막아준다.
  
3 제한 없이 많은 양의 채소를 먹도록 하라.  
하루에 최소 두 끼는 채소를 식사에 포함시켜 먹도록 하라. (1/2컵 혹은 그 이상.) 이때 시금치나 케일, 그리고 스위스 차드와 같이 녹색 잎 채소를 충분히 먹는 것이 좋다. “칼로리도 낮고 섬유질도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신진대사 기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답니다,”라고 마이클스는 말한다. 채소를 데치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 올리브유와 마늘을 올려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튀긴 요리는 끊도록 하라.  
심장과 허리 살에 최악이 바로 튀긴 요리! 마이클스는 “튀긴 음식은 그냥 두말 없이 먹지 마세요,”라고 말한다. 튀기는 대신 감자는 구워먹고 닭고기는 삶고 생선은 프라이팬에 구워 먹도록 하라. 맛을 좋게 해주는 기름기의 부재는 양념이나 스리라차 혹은 미소 소스 등 가벼운 소스로 대체하면 된다.
 
5. 한달 동안 술을 끊어라.  
술은 지방 연소를 73퍼센트까지 억제시킬 수 있는 다이어트의 적. 30일동안 술을 입에 대지 말아보자. 장기적으로 당신의 음주량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볼 수도 있을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