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가 ‘8cm’나 자란다? 시우민도 반한 운동법의 정체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키가 ‘8cm’나 자란다? 시우민도 반한 운동법의 정체

운동하고 숨은 키 끌어올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3.07.24
7월 10일 정규 7집 〈EXIST〉로 컴백 후, 다양한 활동을 하며 팬들과 만나고 있는 엑소. 현재 엑소 팬들에게 유행 중인 운동법이 있는데, 바로 시우민이 추천한 ‘키 크는 운동법’이다. 시우민은 팬 사인회에서 키 크는 운동법을 하고 있다며 시작한지 꽤 됐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이 일화가 퍼져나가며 유행이 된 것! 시우민이 운동을 결심한 계기와 운동법 및 효과에 대해서 낱낱이 파헤쳐 보자.
 

#시우민이 운동을 시작한 계기

올 3월 건강검진을 실시했을 때 172.1cm가 측정됐다는 시우민. 게다가 올해 33살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동안 외모를 자랑해, 엑소 팬들 사이에서는 ‘요정’이라고 불릴 정도. 시우민은 팬 사인회에 참석한 팬들에게 “2년 만에 음악방송에 출연했는데 남녀 후배 가수들 모두 키가 커서 놀랐다. 게다가, 키 작은 자기도 신발에 깔창을 넣지 않는데 오히려 키 큰 사람들이 신발에 넣는 게 너무 억울하다.”고 말했다고 한다. 우연히 유튜브로 키 크는 운동법을 접하게 되며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한다.  
 
 

#키 크는 운동법이 뭔데?

시우민은 운동을 할 때 유튜버 김뽀마미가 올린 영상을 참고했다고 한다. 이미 해외에서도 유명하다는 이 운동법은 어린이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 그 잡채! 뒤꿈치를 최대한 들어 올림과 동시에 가슴을 활짝 펴고 팔을 만세 하듯 위로 올렸다 내리는 것을 매일 아침 50번씩 반복하면 된다. 운동을 할 때 손바닥은 하늘을 보도록 쫙 펴서 만세를 해야 하는 것과 숨은 발꿈치를 들기 전 마시고 가슴을 펼 때 내쉬는 것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원리는 무엇? 효과는 있을까?  

이 운동법은 중력으로 인해 눌린 척추를 펴주고 거북목을 개선해 주는 체형 교정 효과를 준다고 한다. 즉, 상체가 일자로 곧게 뻗어지며 키가 자라게 되는 원리인 것! 운동을 소개한 김뽀마미는 약 0.8cm 정도 자랐고, 꾸준히 하면 성인 기준 최대 8cm까지 자랄 수 있다고 한다. 시우민은 시작한 지 약 2주가 되었다고 하며, 1년 정도 꾸준히 할 예정이라고!  팬사인회 현장에서도 틈틈히 키 크는 운동을 실시했다는 증언이 있을 만큼, 이 운동에 찐심인시우민. 끈기와 승부욕이 넘치는 아이돌로 잘 알려진 만큼, 그의 결과가 어떨지 더욱 기다려진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