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힙한 도시, 서울의 개성을 듬뿍 담은 뷰티템은 무엇?

뭐니 뭐니 해도 지금 가장 힙한 도시는 단연 서울~. 단짠단짠이 공존하는 서울의 매력에 퐁~당 빠져버린 뷰티 브랜드들.

BYCOSMOPOLITAN2021.06.07
 

서울 갬성 입니다만

① #이색적인서울의향

▲ 아틀리에 코롱 떼 서울 캔들(한정판) 9만9천원대
2019년 7월에 출시돼 뷰덕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서울 향의 캔들도 빼놓을 수 없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서울의 모습을 이색적인 향으로 표현했다. 블랙티와 민트, 버베나의 상쾌하고 섬세한 향이 에너지와 생기 가득한 도시 서울을 떠오르게 한다.

 
 

② #남산컬러상륙

▲ 나스 퓨어 래디언트 프로텍션 아쿠아 글로우 쿠션 파운데이션 남산 6만9천원대
나스는 쿠션을 선보일 때 아이코닉한 도시의 지명을 컬러와 매칭하는데, 그간 서울과 삼청을 사용한 것에 이어 이번 제품에도 ‘남산’과 ‘한라’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중 남산은 서울 여자들의 최애인 화사한 핑크빛 셰이드로 생기 넘치는 피부를 연출하기 제격이다.
 
 

③ #솔내음에반하다

▲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아쿠아 디 콜로니아 알바 디 서울 21만8천원대
이전 CEO인 유지니오 알팡데리가 서울에 왔을 당시 호텔 뒤 숲길을 산책하며 맡았던 솔 향에 매료돼 품위 있으면서도 우아한 서울의 새벽을 소나무 향으로 표현했다. 박스 패키지에 세계적인 사진작가 배병우의 소나무 숲 사진이 프린팅돼 더욱 의미 있다.
 
 

④ #광화문레드를아시나요

▲ 스틸라 샤인 피버 립 바이닐 광화문 레드 3만2천원
스틸라가 정의하는 서울은 다른 어느 도시보다도 생동감이 넘치는 곳! 누구보다 자유롭게 자신만의 라이프를 즐기는 열정적인 서울 여자들의 이미지를 샤인 피버 립 바이닐의 뉴&익스클루시브 컬러 ‘광화문 레드’에 담아냈다.
 
 

⑤ #서울여자를위한찰떡립 글로우

▲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025 서울 스칼렛 4만5천원대
디올은 스테디셀러, 립글로우의 뉴 컬러 론칭을 위해 ‘서울’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를 새롭게 출시했다. 심지어 제품 이름조차 컬러명이 아닌 #서울스칼렛! 한국인에게 찰떡으로 어울리는 화사하고 밝은 토마토 레드 컬러를 완성했다.
 
 

⑥ #반전가득서울의향

▲ 르 라보 시트롱 28 60만5천원
르 라보의 시티 익스클루시브 라인에 서울의 향이 추가됐다. 순수한 레몬 향에 반전의 요소를 더한 보헤미안 시트러스 향으로, 전통과 역사에 뿌리를 두면서도 현대적인 서울의 매력과 일맥상통한다. 모순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서울의 매력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아낸 향.
 
 

⑦ #립틴트에서울갬성을

▲ 어뮤즈 듀 틴트 누듀 컬렉션 09 서울 소울 2만원
MZ들의 워너비 브랜드다운 힙한 행보! 듀 틴트 역시 서울 여자들의 당당한 애티튜드, 긍정적인 에너지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특히 09 서울 소울은 서울리안의 세련된 갬성과 분위기를 누드 톤의 살구 피치 컬러로 치환했다.
 
 

⑧ #수련그리고유자향으로 만나는서울 

▲ 조 말론 런던 블로썸 컬렉션 워터릴리 코롱, 유자 코롱(한정판) 가격미정
향 덕후들에겐 이미 유명한 제품! 창덕궁 후원에 피어 있는 수련과 생기 넘치는 서울의 거리를 연상시키는 유자 향이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표현해준다. 특히 유자를 ‘Yuja’로 표기해 한국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⑨ #서울여자의레드립스틱은달라 

▲ 헤라 루즈홀릭 300 서울 레드 4만원대
본인만의 리듬으로 살아가는 서울 여자에게 영감을 받은 립 컬러. 한국 여자의 피부 톤에 가장 어울리는 중채도의 레드 컬러를 만들었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서울 여자의 가치관에 부합하는 우아한 레드 립의 탄생.
 

Keyword

Credit

  • freelancer editor 박정인
  • illustrator 북극섬 김재하
  • art designer 오신혜
  •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 digital designer 김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