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싫고 살은 빼야 할 때? 열량 소비 최강자 댄스 피트니스
연휴 폭식으로 늘어난 체중이 신경 쓰이는데, 헬스장은 가기 싫다면? 음악에 몸을 맡기고 웃다 보면 땀이 나는 '댄스 피트니스'가 해결법! 스트레스는 풀고, 짧은 시간 안에 칼로리는 확실하게 태우는 댄스 피트니스를 소개합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명절 폭식 뒤, 춤추듯 태우는 열량 소비 루틴
- 전신 운동·유산소·스트레스까지 한 번에 해결
- 연휴에 따라 하기 좋은 댄스 콘텐츠 추천
가족들과 함께한 자리의 풍요로운 음식이 폭식을 부르기 쉬운 명절. 평소에 다니던 운동 센터도 문을 닫는 시기이니 잠깐 방심한 사이에 체중 불어날 확률이 높은 때입니다. 짧은 시간 내에 즐겁게 열량을 소비하고 싶다면 댄스 피트니스가 답이지요. 친지들이 모여 여럿이 함께 한다면 흥겨움은 배가 됩니다.
댄스 피트니스의 장점
댄스 피트니스 | 출처 게티 이미지
지루하지 않다
러닝 머신은 10분만 뛰어도 시계를 보게 되는데 춤은 곡 하나가 순식간에 지나가지요. 뇌가 ‘운동 중’이 아니라 ‘놀고 있음’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은근히 계속 하게 될 꺼에요.
전신 운동이다
얼핏 하체만 쓰는 것 같지만, 코어 잡고 팔 쓰고 리듬 타면서 균형 잡아야 하기 때문에 은근히 전신을 쓰게 되는 복합 운동입니다. 심박수도 꽤 올라가서 유산소 효과도 좋지요.
스트레스까지 해소된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이다 보면 힘든데도 웃음이 절로 나지요. 여럿이서 함게 한다면, ‘하하호호’ 행복 호르몬이 팡팡 터질 꺼에요.
하지만 주의가 필요해요
다 좋은데, 문제는 운동 강도가 일정치 않다는 것. 체계적인 근력 향상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즐거운 열량 소비법’으로 활용하세요. 또 은근히 부상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점프 동작이 많거나 방향 전환이 빠른 움직임에서는 무릎, 발목 등 관절 약한 사람에게 부담이 될 수 있지요. 그러니 음악이 나온다고 곧바로 맹렬히 춤을 추는 대신, 시작 전에 워밍업을 충분히 해주면서 몸에 예열을 가해주는 게 좋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고관절, 햄스트링, 종아리는 꼭 풀어 주세요.
이번 연휴에 시도해 보세요, 추천 콘텐츠
다이어트 댄스 채널, 유튜브 ‘흥둥이’
흥 많은 자매가 함께 운영하며 쉽고 재미 있게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블랙 핑크, <케데헌> 수록곡 등의 K팝 댄스를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한 동작으로 안내해 주지요. 화면 한 켠에 다음 동작을 미리 알려주어 순발력이 떨어지는 사람도 따라하기 쉬운 편입니다. 또 댄스 피트니스의 단점이 체계적 근력 향상이라는 점에 착안해, ‘팔뚝살 & 뱃살’ ‘힙업’ 등 타겟에 맞는 안무를 짠 콘텐츠도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하기 유용해요.
살세이션, 댄싱 몰리 스튜디오
저세상 텐션으로 데려다 주는 살세이션! 살사(Salsa)와 센세이션(Sensation)의 합성어로, 한 마디로 라틴 댄스 피트니스이지요. 음악도 라틴 기반이 많고, 리듬이 강해서 흥이 절로 납니다. 비슷한 종류의 줌바와 비교를 하자면, 살세이션은 짜여진 동작 중심이라기보다 곡에 대한 감성 표현이 곁들여진 느낌이에요. 예를 들면, 가사에 “밀어낸다”는 표현이 나오면 진짜 밀어내는 동작을 하는 식이지요. 그냥 칼로리 태우는 게 아니라, 감정도 함께 풀어내는 시간인 셈!
Credit
- 글 강옥진 (웰니스 칼럼니스트)
- 사진 게티 이미지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