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최악의 남친은 누구?

그럴 때가 있다. 욕하느라 화면에서 눈 못 뗄 때. 꼴 보기 싫은 놈 때문에 드라마 정주행할 때. 그동안 우리가 만났던 영화 속 최악의 찌질 남친·남편을 모아봤다. 자, 별점은 당신의 몫!

BYCOSMOPOLITAN2020.07.29
 

기태

인간수업(2020)
죄목 학교 폭력을 일삼는 일진 중의 일진. 여자 친구 ‘민희’에게 명품 선물받고 자신은 초라한 케이크를 선물로 주는 진정한 등골 브레이커. 문제는 여자 친구가 자신에게 선물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하는지 뻔히 알면서도 모르는 척했다는 것! 변론 여자 친구를 괴롭혔던 업소에 찾아갔다. 각자 한 가지 무기(?)를 든 수십 명의 친구와 함께. 평결 남자 친구로 고민할 문제가 아니다. 친구도 해서는 안 된다.
20/10
 

재훈

가장 보통의 연애(2019)
죄목 기뻐도 술 마시고, 슬퍼도 술 마신다. 거리의 모든 쓰레기를 집 안으로 고이 모셔오는 건 그의 시그너처 주사. 그뿐인가, 초면에 반말은 물론 취조하듯 과거사를 묻는 것까지! 차라리 술 취해 있는 모습이 훨씬 낫다. 변론 어찌 됐든 한 번 마음 정하면 직진하는 순정남. 바람피울 걱정은 없다. 평결 365일 함께 취해 있을 수 있다면 괜찮을까…?
5/10
 

다니엘 클리버

브리짓 존스의 일기(2001)
죄목 최악의 남친계 교과서. 애인 ‘브리짓’을 두고 다른 동료와 바람피우는 것도 모자라 공항에서 마약 밀반입 누명 쓴 ‘브리짓’을 과감하게 버린다! 최악 중 최악은 ‘다아시’의 아내와도 바람을 피웠다는 것. 변론 멋진 머릿결과 눈빛엔 어쩔 수 없이 무장해제. 평결 적어도 이 지구에서는 절대 얽히고 싶지 않은 최악의 남친.
10/10
 

미스터 인크레더블

인크레더블(2004)
죄목 아내에게 직업을 속인 것은 둘째 치고, 가사 노동을 전혀 하지 않는다. 하는 일이라곤 그저 멍하니 아내를 바라보고 있는 것뿐. 게다가 분노 조절 장애도 있다! 변론 이 사람과 함께라면 ‘프로존’과도 계속 친구를 할 수 있잖아? 평결 어찌 됐든 집안일을 아내에게 미루는 전형적인 가부장 남편.
5/10
 

대니 주코 

그리스(1978)
죄목 함께 있는 걸 들키기 직전까지 ‘샌디’와의 관계를 비밀로 해왔다. 괘씸하게도, 들키자마자 그녀에게 한 짓은 멋진 척하며 카디건 벗어주기. 설마 이딴 카디건 하나로 화가 풀릴 거라 생각한 거야? 변론 춤을 잘 춘다. 늘 그랬듯 엉덩이는 거짓말을 안 하지. 평결 그 어떤 카디건을 가져와도 용서할 수 없다.
9/10
 

에드워드 컬렌

트와일라잇(2008)
죄목 어딘가 음산한 분위기와 강박에 가까운 통제력보다 더 싫은 건 유머 감각의 부재. 더 소름 끼치는 사실은 ‘벨라’가 자는 동안 몰래 그녀 방에 들어와 잠자는 모습을 훔쳐봤다는 것이다! 자, 경찰 부르자. 변론 피부가 반짝반짝 빛이 난다. 사진 찍기 딱 좋은 피부! 평결 뱀파이어와의 연애는 언젠간 끝난다. 시작도 하지 마라.
50/10

Keyword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이소미
  • photo by Getty Images/다음 영화/넷플릭스 화면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