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당신의 홈트 요정이 되어줄 유튜버 best 5

추석이 돌아왔다. 맛있는 먹거리, 연휴라는 달콤함에 취해 불어난 살들을 모른척할 텐가? 그래서 준비했다. 부기가 살이 되기 전에 당신의 다이어트를 도와줄 홈 트레이닝 유튜버 5명.

BY송명경2019.09.11

1. 친근함이 무기! 162만 땅끄부부

나는 이렇게 죽을 것 같은데 저 사람은 왜 태연할까? 누구 놀려? 하는 의문을 가져본 적 있다면 이 유튜브를 보라. 5분이면 5분 30분이면 30분 시작부터 끝까지 ‘리얼 타임’으로 함께 운동해주는 친근함과 “저도 너무 힘들어요.”라며 공감 수치 팍팍 올리는 멘트에 이웃사촌 보듯 금세 정이 들 거다. 팔, 다리, 전신 유산소 등 부위별, 목적별로 운동이 잘 나누어져 있는 데다 ‘누워서 하는 운동’, ‘앉아서 하는 운동’ 등 게으름뱅이들을 위한 동작들이 많이 준비된 것도 장점. 남녀노소 누구라도 편하게 따라 할 수 있다.  
 

2. 고무줄 몸매? 나야나 55만 제이제이 살롱드핏

운동 유튜버들은 다 날씬하다? 나올 데 나오고 들어갈 데 들어간 진짜 워너비 몸매를 가졌지만, 알고 보면 고무줄 몸매를 가진 트레이너 ‘제이제이’의 리얼 다이어트 전후 후기를 보면 나도 할 수 있지 않겠냐는 희망이 뿜뿜 솟아오른다. 요요 극복 하루 루틴, 없던 허리라인 만들기 등 운동에 관련된 콘텐츠는 물론 ‘젤린이(제이제이+어린이, 제이제이 채널을 보는 운동 초보들)’를 위한 헬스장 사용 팁, 운동하는 여자의 생리대 리뷰 등 여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꽉꽉 담았다.
 

3. 그냥 운동이 지루하다면, 16만 주원홈트 삐약스핏

누가 홈트가 재미없다고 했는가!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화면구성과 현실감 넘치는 추임새, B급 감성이 섞인 의상과 주제선정까지 어우러져 때로는 소소하게, 때로는 빵빵 터진다. 동네 친한 언니에게 배우듯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유튜브. 홈트로빅, 다이어트 댄스, 급찐급빠 플랜, 허릿살 빼는 모래시계 운동 등 유머와 유용함을 동시에 갖춘 쫀쫀한 구성으로 하루에 하나씩만 골라서 해도 놀라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4. 같이 성장해요, 32만 온미 왕유리

집에서 홈 트레이닝으로 4주 만에 11자 복근 만들기, 애플힙 만들기 영상 두 개로 900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했다. 전문 강사에게 1:1로 도구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배우면서 그 과정을 기록한 영상으로, 영상 하나에서 홈트 동작을 배우고 평범했던 몸이 점점 달라지는 모습까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된다. 운동하는 사람과 가르쳐주는 사람이 동시에 등장해 동작을 더 꼼꼼하게 짚어볼 수 있는 것도 장점.
 

5. 건강하게 운동하자! 8만 온도니의 먹고 & 운동하고

이때까지 소개한 유튜버에 비해 구독자 수는 적지만 배울 거리는 풍부하다. 홈트로 혼자 운동할 때 자칫 잘못하면 크고 작은 부상에 노출되기 쉽다. 인체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무작정 동작만 따라 하기 때문. 이 유튜브에서는 무릎의 회전과 골반의 전, 후방 경사, 고관절 통증까지 잘못된 신체 정렬에 따른 문제와 교정 방법에 대해서도 잘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