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가 애정하는 떡볶이집부터 푸릉마을의 실제 촬영지까지, 어제 방송에서 봤던 그곳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이효리가 애정하는 떡볶이집부터 푸릉마을의 실제 촬영지까지, 어제 방송에서 봤던 그곳

<서울체크인>부터 <우리들의 블루스>까지, 요즘 핫한 방송을 따라 떠나는 여행.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4.11

이효리가 그리워했던 국물떡볶이, 쌍둥이네 @서울체크인  

떡볶이 좀 먹는다는 사람들이 〈서울체크인〉 보다 반가워한 그 장면. 이효리가 촬영장에서 먹던 그 떡볶이는 신사시장 내에 있는 떡볶이 가게이다. 어린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달달한 맛의 국물 떡볶이로 김말이 튀김은 필수 옵션. 순댓국 마니아(이자 술꾼)들도 예찬했던 순댓국은 아쉽게도 메뉴에서 사라졌다. 서울 안에서 옛 감성 풍부해지는 떡볶이 순례를 하고 싶다면 바로 이곳!      
 
▶ 밉지 않은 관종 언니도 이곳의 단골. 빠른 재생 2분 52초.  
 
 

공산면 주민들이 추천한 철새 도래지, 우습제 @어쩌다 사장 2

나주시 공산면 동촌리와 동강면 인동리에 걸쳐 있는 우습저수지. 제방에 소들을 맸던 데서 유래한 이름으로 주민들 사이에선 '소소리 방죽'이라 불린다. 면적은 약 43만 ㎡. 겨울 철새들의 보금자리인 우습제는 7~8월엔 백만 송이 홍련화가 만개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어쩌다 사장 2〉 방송 이후 외지인들이 몰려드는 상황에 지역민들은 혹시나 생태공원이 망가지지는 않을지 걱정하고 있는 상황. 떠난 자리도 아름다운 여행객이 되어야 하겠다.   
 
 

한라산 가서 '푸릉' 한 잔 하자고, 금능포구 @우리들의 블루스  

살아있는 우리 모두 행복하라! 노희경 작가의 옴니버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의 배경은 '푸릉마을', 주요 촬영지는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다. 이영옥(한지민)이 운영하는 포차가 있는 곳은 금능포구 쪽, 금능어촌계복지회관 근처. 아쉽게도 현재는 촬영 세트가 다 철거된 상태다. 하지만 강옥동(김혜자)이 앉아 있던 소파는 남아 있으니 비양도를 배경으로 그림 같은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