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면 ‘호구마’ 특집 이랄까?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인 고구마 디저트 맛집 5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이 정도면 ‘호구마’ 특집 이랄까?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인 고구마 디저트 맛집 5

고구마, 3000만큼 사랑해~~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2.08

1. 해피니스 스튜디오

@happiness__dessert
부산 남산동에 자리한 베이커리 맛집 ‘해피니스 스튜디오’. 가게 이름이 무려 ‘행복’이라니, 안 가볼 수가 없지. 우선 귀여운 인테리어부터 합격. 거기에 고소한 버터 냄새 폴폴 풍기는 베이커리 라인업까지, 벌써부터행복해 지는걸? ‘해피니스 스튜디오’의 시그니처 메뉴는 진-함이 남다른 ‘고구마 타르트’와 미친 식감의 ‘고구마 휘낭시에’. 거기에 크럼블과 고구마의 조합이 인상적인 ‘고구마 크럼블’ 까지, 이곳 고구마에 진심인 편이네! 참,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2. 은지세

@eun.ji.se
서울 군자역 근방에 위치한 베이커리 ‘은지세’. 이곳은 무려 20여 종류의 다쿠아즈를 선보이는 다쿠아즈 맛집 of 맛집이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매장을 보고 짐작했지만 역시 ‘은지세’는 달라도 많이 달랐다. 이 정갈함 무엇? 밀가루 없이 오직 아몬드 가루로만 만들어 많이 먹어도 속이 편안한 것도 ‘은지세’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 크림 꽉 꽉 채운 사랑스러운 식감의 ‘고구마 다쿠아즈’를 먹다 보면 평범하던 일상도 갑자기 아름다워 보인달까?  
 
 

3. 오거트

@oh_gurt
그냥 먹어도 꾸덕하고 맛있는 그릭요거트에 고구마가 더해졌다고? 이건 반칙이죠! 이곳 성수동 ‘오거트’에선 맛없없 조합인 ‘고구마 그릭요거트’를 맛 볼 수 있다. 서울 3대 그릭요거트맛집 답게 요거트 맛은 말해 뭐해. 여기에 달달한 큐브 모양 고구마가 새콤꾸덕한 오거트 그릭 요거트와 미친 조화를 선보이는데, 와 그 맛이 거의 미쳤다고(?). 나만 알기엔 죄책감 드는 이 맛, 모두와 나누고 싶다고요~ 참, 변비로 고생중인 다이어터에게 ‘고구마 그릭요거트’ 보다 더 확실한 대안이 있을까. 여러모로 ‘오거트’, 사랑할 수 밖에.  
 
 

4. 리브 인 오후

@ohuxx
공릉동에 위치한 조그마한 과자점 ‘리브 인 오후’. 주인장이 매일 매일 정성껏 굽는 맛있는 케이크를 맛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공간이다. ‘딸기우유치즈케이크’ 부터 ‘애플블루치즈케이크’와 ‘뽀또치즈케이크’ 까지 재치 넘치는 조합의 케이크가 넘치는 편. 하지만 ‘리브 인 오후’에 왔는데 이거 안 먹음 안 되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밤고구마와 꿀고구마를 가득 넣어 만든 ‘고구망 치즈케이크’ 말이다.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한 조각만 먹어도 허한 속이 꽉 채워지는 느낌이랄까? 그날의 케이크 라인업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지되니 방문 전 참고할 것.  
 
 

5. 브릭 베이글

@brick.bagel
베이글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곳 모를 리가 없을걸. 망원동에 자리한 베이글 찐 맛집 ‘브릭 베이글’ 말이다. 기본템인 ‘플레인’ 부터 ‘단감’ 그리고 ‘백된장 닭고기’까지 오직 ‘브릭 베이글’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조합의 베이글이 방문객들을 유혹하는 편. 거기에 요즘 핫한 ‘베이글 샌드위치’ 들까지! 하지만 이거 하나만 기억하자. ‘브릭 베이글’ 하면 ‘치즈구마 베이글’ 아니겠어?  
쫀-득한 베이글 속을 꽉 채운 고구마와 치즈의 기분 좋은 단짠 조화. 이건 못 참지.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