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장녀 다 모여! 13남매 맏딸 남보라 나가신다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K장녀 다 모여! 13남매 맏딸 남보라 나가신다

<인간극장> 출신(?) 배우 남보라가 K장녀의 아이콘이 되기까지.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1.17

2005_11남매 신드롬  

신동엽과 선혜윤 PD의 로맨스가 시작된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화제의 코너 '천사들의 합창'. 신동엽과 노홍철이 11남매와 일상을 함께 한 이 방송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건 둘째이자 맏딸 남보라였다. 반짝반짝 빛나는 외모에 똑 부러진 성격, 동생들을 살뜰히 챙기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것. 당시 미니홈피 일일 (최대)방문자 수가 무려 5만 명이었다고 한다.    
 
 

2008_공식 데뷔는 인간극장?  

남보라의 가족이 등장한 KBS 〈인간극장〉(2008년 1월 방영) 에피소드 제목은 "열두 번째 아기가 태어났어요". 어느덧 12남매의 맏딸이 된 남보라는 전보다 더 의젓해졌다. 연기과 입시 준비를 위해 기획사 연습실까지 먼 길을 가야 하는 상황. 그는 좌석버스 차비가 비싸다며 지하철에서 시내버스로 환승하고 마을버스 구간은 그냥 걷는다. 그렇게 아낀 돈으로 귀갓길에 군고구마를 사서 동생들에게 나눠주는 남보라. 이러니 '국민 엄니(엄마+언니)' 소릴 듣지!    
 
▶ 따라라란~ 남보라(19, 둘째)  
 
 

2021_고생 많았어, 우리 장녀  

남보라가 쏘아 올린 공, K장녀 신드롬. 그의 13남매 이야기가 새삼스럽게 화제가 된 건 지난 연말 출연한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때문이었다. 잠시라도 일을 쉬면 불안해진다는 그의 고민을 듣고 오은영 박사는 형제 자매 구성원이 많은 성장 과정에서 느낀 결핍이 인정 욕구로 이어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남보라가 부모님께 가장 듣고 싶었다는 이야기, "수고했다, 잘 했다"라는 말을 여러 번 해주었다.  
 
▶ K장녀 최종 보스의 등장  
 
 

2022_지금은 장녀시대! 터졌다 남보라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다큐로 시청자를 울렸던 남보라가 얼마 전 출연한 〈라디오스타〉에서는 예능감을 폭발시켰다. 다둥이 가정이라면 등본 두 장 정도는 거뜬히 넘겨야 한다, 어느 날 집에 가보니 모르는 아기(13호)가 있었다, 집에 자식이 무려 아홉 명이나 있는 상황에서 아버지가 "절간 같다"고 하더라... 웃음과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당신을 대세 장녀로 임명합니다.  
 
▶ 우리 보라 하고 싶은 말 다해~!

Keyword

Credit

    글 김가혜
    어시스턴트 김유진
    사진 남보라 SNS
    영상 유튜브 뭉클티비
    채널A
    엠뚜루마뚜루 채널
    네이버티비 <타임머신TV> 채널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