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레전드! 로코계의 교과서 같은 띵작 5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ove

전설의 레전드! 로코계의 교과서 같은 띵작 5

할리우드 대표 배우들의 리즈 시절 담은 은혜로운 로코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08.31

로맨틱 홀리데이 (2006)

주드 로 리즈시절을 풀타임으로 감상 가능한 로코. 그의 달달한 눈빛에 한 번, 섹시한 영국 악센트에 두 번 치이는 작품이다. LA와 런던이 교차편집 되며 각 도시의 연말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관전 포인트 1, 카메론 디아즈와 주드 로, 케이트 윈슬렛과 잭블랙 두 커플의 러브라인을 지루하지 않게 보여주는 것이 관전 포인트 2. 쟁쟁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니 믿고 볼 수 있다. 넷플릭스와 왓챠에서 모두 감상 가능!
 

프로포즈 (2009)

풋풋한 사회초년생 앤드류(라이언 레이놀즈)와 노련하고 능력있지만 무서운 직장 상사 마가렛(산드라 블록)의 러브스토리. 하루 아침에 갑과 을이 뒤바뀐 두 사람의 관계와 연상, 연하 커플 로코의 바이블 같은 영화다. 일단 배우들의 비주얼과 피지컬을 보며 감탄하게 될 것. 잘나가는 편집장 역할 산드라 블록의 포멀한 오피스룩을 구경하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노팅 힐 (1999)

할리우드 탑스타 애나(줄리아 로버츠)와 런던에서 작은 서점을 운영하는 윌리엄(휴 그랜드)의 비밀 연애. 코미디보단 로맨스에 초점을 맞췄으며, 스토리, 캐릭터, 배경 3가지 모두 완벽한 띵작! 스펙타클한 볼거리나 빵 터지는 웃음이 요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고 있으면 마음이 달달, 편안해지는 로코계의 안락의자.
 

브리짓 존스의 일기 (2001)

시즌 3까지 나온 의외의 대작. 달달하고 웃기고 혼자 다 해서 틀어 놓기만 해도 우울증이 사라지는 명작이다. 콜린 퍼스와 휴 그랜트의 풋풋한 리즈 시절을 감상할 수 있다. 백마 탄 왕자님 비주얼의 콜린 퍼스와 좀 노는 오빠 ‘야타족’ 비주얼의 휴 그랜트의 상반된 매력을 비교 가능. 현실적인 여주인공 브리짓(르네 젤위거)에 ‘나’를 대입하며 감상하자. 영화에 2배로 이입할 수 있을 것.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1999)

히스 레저의 데뷔작이자 리즈 시절 찍은 단 하나의 하이틴 로맨스, 일명 ‘내널사’. 그러니 희귀할 수밖에. 1999년 작이지만 촌스럽지 않은 패션을 볼 수 있다. 앳된 조셉 고든 레빗이 등장한다는 것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글을 잘 쓰고, 언더그라운드 록 밴드를 좋아하는 페미니스트 캣(줄리아 스타일스)과 소문만 무성한 아웃사이더에 호주 악센트를 구사하는 패트릭(히스 레저)의 러브스토리. 전혀 접점이 없을 것 같은 둘이 마음을 열어 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한 작품.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