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킴 카다시안∙빅토리아 베컴, 셀럽들의 여름철 피부 관리법이라는 이것?

건강한 피부를 위한 갈증 해소법!

BYCOSMOPOLITAN2021.07.26
유난히 무더운 올여름! 지독한 여름으로 기억되고 있는 2018년의 더위를 훨씬 뛰어넘고 있다. 이 높은 기온은 그저 덥기만 한게 아니라 우리 몸, 그리고 피부에도 수많은 문제를 낳고 있다고.
 
 

#부기  

외부 온도 변화에 우리 몸이 적응하는데 1~2주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이에 반해 여름에는 우리 몸이 급격한 실내외 온도 변화에 수시로 노출되면서 열의 발산을 억제하기 위해 말초혈관을 수축해 얼굴, 손, 발 부기가 증가하게 된다고 한다.
 
 

#체력저하  

기온이 높아지면 인체의 대사 능력이 저하되면서 쉽게 피곤해지고 무기력해진다. 
 
 

#수분 손실, 갈증  

높은 기온으로 인해 땀을 흘리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갈증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다는 신호 중 하나!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줘야 이뇨작용을 통해 열을 배출시켜 면역체계를 강화할 수 있고, 대사 활동이 원활해져 피부, 다이어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름 극복엔 사과 식초! 
여름을 이겨내기 위해 흔히 보양식을 먹거나 단 성분의 음료로 기운을 북돋을 수 있을 거라 기대하지만 높은 칼로리는 체지방만 보탤 뿐이다. 완벽 몸매로 유명한 미란다 커, 빅토리아 베컴, 킴 카다시안 등 헐리우드 셀럽들이 체질 개선과 식이요법으로 즐겨 먹는다는 '사과식초!' 여름철 더위를 이겨내고 디톡스에도 효과가 좋다는데?
 
 
'하루 1회 탄산수 or 생수 500mL 기준 사과 식초 10-15mL 믹스하여 음용'
사과 식초의 다양한 연구결과가 존재하는데 대부분 공통적인 것은 혈당 수치 감소, 독소 배출 염증 완화,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식초 속에 함유된 유기산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만들어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다양한 채소를 모아 조리해야 하는 디톡스 방법이 번거로웠다면 간편하게 물과 섞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사과식초를 가까이에 두고 올 여름을 이겨내 보는 것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