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사.비 그게 뭔데?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애플사이다비니거 다이어트!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애.사.비 그게 뭔데?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애플사이다비니거 다이어트!

애플사이다비니거,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에도 좋다고? 상큼하게 살 빠지는 애사비 어떻게 먹을래?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7.16
 
들어는 봤나, 애.사.비?
‘애플사이다비니거’라는 이름으로 더욱 익숙한 사과초모식초. 이미 10년 전부터 미란다 커, 킴 카다시안, 스칼렛 요한슨 등 끝내주는 몸매를 자랑하는 할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 치트키로 유명했지만, 최근 이너 뷰티계의 1인자로 급부상한 것은 바로 인슐린 때문. 다이어트 효과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필수인 #혈당, #당수치, #당조절 키워드가 주목받으면서, 혈당 조절에 효과적인 애사비 역시 다시 떡상한 것. 일반 사과식초와는 다르게 발효 과정을 거쳐 유기산이 풍부한 초모 상태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는 건데, 레알 찐일까?
 
먹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고?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면 혈당치가 급격히 상승하고, 이를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 분비된다. 인슐린이 과도하게 분비될 경우 체내 지방 축적을 유도하기 때문에 인슐린 관리가 체중 조절의 핵심. 자연 발효 상태에서만 생기는 애사비의 아세트산이 탄수화물을 당으로 바꾸는 소화 효소의 분비를 억제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분비되도록 하기 때문에 실제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고, 중성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니 이너 뷰티 끝판왕이라 할 만하다. 또한 장내 염증을 조절해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애사비 속 뿌연 부산물이 바로 이 초모! 걸러내기보다는 잘 흔들어 섭취하자.
 
애사비, 골라 먹어요!
애플사이다비니거는 농축된 식초 형태로, 물에 희석해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운 여름, 음료처럼 시원하게 마시기 딱! 맛은 시큼과 상큼 사이. 약 15ml(한 스푼)의 농축액을 물 500ml에 잘 희석해 하루에 한 번 섭취하면 되는데, 식욕 억제 효과를 경험하고 싶다면 식전에, 위장이 약하다면 식후에 섭취하도록! 맛에 적응되면 하루 섭취량을 30ml까지 늘려도 좋은데, 이때 물의 양 역시 늘려야 치아와 식도, 위 점막 등에 손상이 가지 않는다. 시큼한 발효식초 맛에 적응할 수 없다면 씹어 먹는 젤리나 정제 타입을 선택하자. 이것 역시 섭취 후 충분한 물을 마셔 위장을 보호할 것! 최근 애사비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되고 있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데, 가공된 애사비 제품을 고를 땐 당이나 합성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추천한다. 물에 타 먹는 분말 형태로도 찾아볼 수 있으니 매일 꾸준히 챙겨 먹기 좋은 타입을 고르기만 하면 된다.

Keyword

Credit

    editor 하제경
    photo by 최성욱
    advice 김희준(청주나비솔한의원 원장)
    reference book <천연식초의 힘>(책과나무)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digital designer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