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케맛란밥'이라고 알아? 비건 아니어도 홀딱 반하는 카페 4

케일, 계란, 아보카도의 조합이 이렇게 맛있을 일?

BY김혜미2021.07.13

그린냅
북촌 골목을 지키던 그린냅이 서촌으로 자리를 옮겼다. 늘 사람들로 붐비는 토속촌 삼계탕 근처라 번화가 쪽이긴 하지만, 상가 골목 가운데 있는 듯 없는 듯 문을 열어 놓고 있어 예전처럼 아지트 같은 느낌은 그대로다. 그린냅의 마스코트 고양이인 후추와 파이는 물론 깔끔한 비건음식도 당연히 마찬가지. 유리문을 열고 들어서면 보이는 따뜻한 햇살과 창밖의 푸른 잎이 마치 동남아로 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있노라면, 상징과도 같은 녹색 벽에 칠판 낙서처럼 쓰인 메뉴가 눈에 들어온다. 주 메뉴는 착즙주스고 식사류론 그린냅쌈밥, 케맛란밥, 아보카도 샌드위치, 오늘의 스프와 빵이 있다. 채식과 달걀만 먹는 오보, 오직 채식만 먹는 비건 등으로 선택해 주문할 수 있어 취향저격. 그런데 케맛란밥이 뭐냐고? 케일, 계란, 아보카도가 들어 있는 개맛난밥.
메뉴 착즙주스 7~7500원, 케맛란밥 9500원, 그린냅쌈밥 9000원, 스프추가 4000원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길 22 1층
인스타그램 @green_nap
 

구수하당
혼자 산책하며 예쁜 카페를 발견하는 것이 낙인 사람들이 특히 좋아할만한 성수동의 비건 카페 구수하당. 혜화동에 팝업스토어로 운영을 하다 성수에 자리를 잡았다. 이름만큼이나 귀엽고 소박한 공간이지만 그 맛의 임팩트는 무척 큰 이곳은 ‘여기 두유 있어요’ 스티커에서도 알 수 있듯 코코넛 오일을 많이 사용하는 다른 비건 카페와는 달리 두유 크림을 사용하는 메뉴가 많다. 특히 매달 바뀌는 케이크를 맛보는 재미가 있어 기분 좋은 결정장애를 주기로 유명한 이곳은 커피도 에스프레소 머신이 아닌 더치와 드립커피만을 제공한다. 초코아몬드케이크, 천도복숭아 말차케이크, 초당인절미케이크 등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케이크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 지금 먹으면 언제 다시 먹을 수 있을지 모르는 케이크를 매달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으니, 인스타그램으로 메뉴를 확인하다 한 달에 한 번은 꼭 방문해 보면 좋을 집.
메뉴 케이크 6500원, 마들렌 1500원, 커피4000원
주소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4길 8-1 1층
인스타그램 @goosoohadang
 

소이로움
함박스테이크, 햄버거, 투움바파스타, 리조또, 커리, 이 모든 메뉴를 비건으로 먹을 수 있는 곳. 이게 비건 메뉴가 맞나 싶을 정도로 맛도 놓치지 않는 곳. 그래서 비건이 아닌 사람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 곳이 바로 비건 식당의 대표 맛집 소이로움이다. 포두부 시금치 크림파스타, 야채스프커리, 곡물패티버거, 템페탕수 등 추천할 메뉴가 너무 많아 그저 일단 방문해 보라는 말 밖에 할 말이 없는 이곳엔 식사메뉴만 있는 게 아니다. 비건 비스코티, 민트초코케이크, 현미당근케이크와 같은 디저트 및 보리커피, 유기농 말차, 꽃차 등 음료 메뉴도 있어 카페로 방문하기에도 좋은 집이다. 특히 콩고기와 홈메이드 함박소스, 10가지 채소, 비건 치즈가 함께 서빙되는 비건함박플레이트가 인기다. 식물 알러지 및 기타 사유로 특정 재료를 원하지 않을 경우 주문 전 문의도 가능하다. 글루텐 프리 콩고기는 집에서 조리할 수 있게 포장판매도 해준다.
메뉴 비건함박플레이트 14000원(비건치즈 +2000원), 템페탕수 9000원, 야채스프커리13000원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41 1층
인스타그램 @so_iroum
 

라미스콘
탄수화물 덩어리인 케잌과 스콘과 같은 디저트류는 다이어터나 헬창들의 적이다. 그런데 먹으면 먹을수록 근육이 생성되는 케잌도 있다. 와썹맨에 나와 더 이슈가 된 익선동의 유명한 디저트 가게인 라미스콘에서 파는 디저트다. 단백질 함유량이 무려 45g이상이나 되는 치즈 수플레라니? 심지어 글루텐 프리에, 생크림도 곁들여져 있다. 흰밀가루, 흰쌀가루, 흰설탕은 절대 쓰지 않는 이곳의 메뉴는 수플레 뿐 아닌 대부분의 메뉴가 단백질이 높은 재료를 사용하여 식사대용으로 좋다. 어떻게 이 맛을 구현해 냈는지 궁금할 정도로 진하고 부드러운 치즈 수플레를 비롯, 브라우니, 인절미 케이크를 비롯 스콘들도 인기가 좋다. 비정제 통곡물100%로 만드는 스콘과 쿠키는 온라인 샵에서도 구매가능하니, 다이어트 중 디저트류를 필히 먹어야 겠다는 사람은 즐겨찾기 필수다. 낙성대역 샤로수길이 본점인데 익선동, 청담동에도 체인점이 있다.
메뉴 치즈수플레와 생크림 15800원, 브라우니와 생크림 6800원
주소 서울 관악구 관악로14길 88
문의 www.ramiscone.com
 

Keyword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김정훈
  • 사진 업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