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영양제 먹을 때 이것 주의하라고?
약국 약과 영양제를 함께 먹어도 될까? 정답은 아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건강기능식품, 성인 남녀 68.9%가 섭취 중!
코로나19 이후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챙겨 먹는 사람들이 늘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해 11월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응답자 중 68.9%가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해 섭취 중’이라고 답했을 정도다.
건강기능식품을 1가지 이상 먹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건강기능식품을 1가지 먹고 있는 사람이 23.9%, 2~3가지 섭취하고 있는 사람이 57.8%. 4~5가지를 먹는 사람이 12.9%이라는 답변이 이를 증명한다. 하지만 많이 먹는다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지용성 비타민인 A, D의 경우 과다하게 섭취하면 체내에 축적되어 두통, 어지러움, 구토 등의 부작용이 생겨날 수 있고 하루 2000mg 이상의 비타민 C를 섭취하면 설사, 속쓰림,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서 그렇다.

#정량대로 먹는 것이 가장 중요
혹 앓고 있는 질환이 있어서 병원 치료를 받고 있거나 의약품을 복용 중인 경우 영양제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약과 영양제의 효과가 충돌해 오히려 역효과가 나거나 약의 효능이 떨어질 수 있어서다. 이 경우 의사, 약사 등 전문가와 상담한 후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개한 건강기능식품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인삼 제품 X 면역억제제 -> NO!

#프로바이오틱스 X 항생제 -> NO!

# 동물성 오메가 3 X 아스피린-> NO!

#밀크씨슬 X 의약품 -> NO!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유미지
- 참고자료 식품안전정보포털 식품안전나라
- 사진 (이미지) unsplash.com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cosmokorea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코스모폴리탄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