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몸이 저릿저릿~ 후유증 시그널!
」Stretch Out!
」
Step 1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무릎은 세운 상태로 앉아 다리는 골반보다 2배 정도의 넓이로 넓게 벌린다.
Step 2 엉덩이는 최대한 떼지 않고 두 다리를 한쪽으로 돌려 바닥에 눌러준다. 반대쪽도 실시한다.

Step 1 런지 동작을 할 때처럼 한쪽 다리는 무릎을 90도 구부려 세워주고, 반대쪽 다리는 뒤쪽으로 90도로 무릎을 꿇고 앉는다.
Step 2 숨을 내쉬면서 한쪽 허벅지에 상체가 닿을 때까지 체중을 앞으로 이동시키고, 반대쪽 다리는 무릎을 펴면서 쭉 늘려줄 것.
Step 3 또 한 번 숨을 내쉬며 상체를 붙였던 다리를 앞으로 쭉 펴면서 허벅지 뒤쪽을 스트레칭한다.

Step 1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골반 너비로 다리를 벌린 뒤 무릎을 세운다.
Step 2 양발로 바닥을 누른 채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부터 척추뼈 하나하나, 날개뼈까지 바닥에서 들어 올린다.

Step 1 똑바로 선 상태에서 한쪽 팔을 곧게 펴고, 나머지 한쪽 손은 팔꿈치를 잡은 다음 몸 안쪽으로 당기면서 스트레칭한다.
Step 2 반대 팔도 똑같이 실시하면서 팔과 반대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며 승모근까지 늘려준다.

Step 1 옆으로 누워 양팔을 가슴 앞쪽으로 뻗어 서로 포개고, 양 다리는 무릎을 구부린 채 포개놓는다.
Step 2 숨을 내쉬며 위쪽에 올려둔 팔을 바깥쪽으로 열어주면서 시선까지 반대편으로 따라간다. 이때 골반은 따라가지 않도록 주의할 것.

Step 1 엎드려 누운 자세에서 팔꿈치를 어깨너비에 맞추고, 두 손은 머리 양옆에 내려놓는다.
Step 2 손바닥과 팔꿈치를 이용해 바닥을 밀어내듯 눌러주면서 상체를 명치 위쪽까지 들어 올릴 것.
Step 3 접혀 있던 팔꿈치를 서서히 펴면서 손바닥으로만 바닥을 밀어내고, 상체를 골반 바로 위까지 들어 올린 상태로 5~7초간 유지!

Step 1 팔과 손바닥을 앞으로 쭉 뻗은 뒤, 손바닥을 5~7초간 누르면서 손목을 뒤로 젖혀준다.
Step 2 이번에는 1번과 반대 방향으로 손가락이 아래를 향하도록 손목을 젖힌 다음 손바닥을 뒤쪽으로 지그시 누른다.

Step 1 기어가듯 네 발로 엎드린다. 이때 몸통은 테이블 위처럼 편평한 느낌이 포인트!
Step 2 몸의 중심을 잡으면서 오른팔은 귀 옆으로, 왼쪽 다리는 뒤로 길게 들어 올린다.
안전 골프 하세요~
」시작 전에 온몸을 쭉쭉! 골프 전 스트레칭도 후 관리만큼이나 중요하다. 어렵고 복잡하게 할 것 없이 몸을 쭉쭉 늘리고 좌우로 틀어주면서 근육을 유연하고 말랑말랑하게 만들어주기만 해도 부상을 피할 수 있다.
빈 스윙은 필수 골프채의 무게는 생각보다 더 묵직해서 아무리 유연한 몸 상태라도 바로 스윙을 하면 근육이 놀라거나 다칠 수 있다. 본격 골프채를 들기 전 빈손으로 꼭 스윙을 연습해보면서 근육에 미리 열을 내줄 것.
중간중간 많이 걸을 것 연습하는 중간중간 공을 주우러 가는 등 많이 걷는 것도 몸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된다. 스윙할 때 수축된 근육이 자연스럽게 이완되고 정렬되는 시간을 주면서 긴장을 풀어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