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여기 해외야? 이국적인 독채스테이

추석에 어딘가로 떠나고 싶다면.

BYCOSMOPOLITAN2020.09.29

발리+스페인=양양 써니사이드업  
주인 부부가 다녀온 여행지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된 이국적인 독채 스테이다. 스페인의 바닷가 마을을 떠올리며 올리브그린과 옐로 컬러로 외관을 도색하고, 2층 스테이 내부는 인도네시아 발리를 떠올리며 라탄, 케인 소재의 아이템으로 스타일링 했다. 곳곳에 빈티지 턴테이블과 아트북, 열대 식물 등이 놓아 머무는 내내 휴양지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  
주소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갯마을길 42-33  
문의 @sunnysideup_yangyang, 0504-0904-2422
 

우주에 와 있는 듯한 기분, 울릉도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유려한 곡선을 지닌 외관으로 단박에 울릉도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세계의 떠오르는 건축가 20 명 중 한 명인 김창중 교수가 지어 더욱 유명해졌다. 하루 1팀만 머물 수 있는 풀빌라 동의 이름은 우주를 뜻하는 ‘코스모스’, 펜션 동의 이름은 지구를 뜻하는 ‘떼레’로 지어 마치 다른 행성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들게 한다. 객실 한 쪽은 우뚝 솟은 송곳산을, 다른 한쪽은 탁 트인 동해 바다가 보이도록 디자인해 어디서든 울릉도의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주소 경상북도 울릉군 북면 추산길 88-13  
문의 www.thekosmos.co.kr, 054-791-7788
 

여긴 미국 텍사스? 가평 오하브 다빈치브릿지 글램핑
마치 미국 서부 시대 영화 속 마차 속에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글램핑 스폿이다. 2020년 5월 시공되어 깨끗하고 화장실과 샤워실, 싱크대를 글램핑 내부에 두어 공용 샤워장 또는 화장실을 이용해야 하는 캠핑의 단점을 보완했다. 큼직한 사이즈로 최대 6인까지 입실 가능해 가족 단위, 친구들과 함께 지내기 좋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꽃넘이길 43  
문의 ohave.kr, 031-582-0002
 

일본 아님 주의, 거제 토모노야  
이제 온천을 위해 일본에 갈 필요는 없어 보인다. 거제도에 위치한 토모노야 덕분에 그렇다. 일본식 료칸의 시설과 서비스를 재현한 이곳에서는 편백나무탕에 몸을 담그고 폴딩도어를 열어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며 반신욕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투숙객에겐 가이세키 요리와 조식 또한 함께 제공된다고 하니 식사를 찬찬히 음미해보도록 하자.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42  
문의 tomonoyaryokan.com, 055-636-3200
 

발리 스윙말고 여수 스윙, 전남 여수 하이클래스 153  
하이클래스 153은 바다와 하나로 이어진 듯 보이는 인피니티 풀을 지닌 곳이다. 모든 객실이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도록 오션뷰로 지어진 이곳은 사계절 온수풀을 가동이라 언제든지 따뜻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해외 부럽지 않은 풍경을 간직한 여수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하이 스윙’은 또 다른 재미다. 인생샷을 찍을 수 있도록 드레스를 무료로 대여해 주는 것은 안비밀!
주소 전남 여수 돌산읍 평사리 1292-80  
문의 www.highclass153.com, 061-692-2000

Keyword

Credit

  • 에디터 김혜미
  • 프리랜스 에디터 유미지
  • 사진 각 숙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