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글리세린 활용법

새로운 뷰티 트렌드 ‘뷰★스타 1기’ by 라니

BYCOSMOPOLITAN2018.01.25


추운 날씨 탓에 더 쉽게 느껴지는 피부 건조함. 이럴 때 귀찮다고 보습을 하지 않으면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관리는 필수! 그래서 준비했다.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주기 좋은 글리세린! 약국에서 천원 정도에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생소한 사람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글리세린은 보습제, 피부 보호제, 점도 감소제, 모발 컨디셔닝제 등에 사용되며 피부나 모발에 수분감을 줘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독성이 없어 화장품, 연고 같은 의약품에도 흔하게 사용되며 피부 트러블, 알레르기 반응이 적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피부염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투명한 색상에 끈적이는 제형이지만 피부에 발랐을 때 촉촉하게 흡수가 잘되는 편. 보습과 흡수력이 높아 건조한 날씨에 피부를 가꾸기 좋다. 단, 공기 유입 시 농도와 점도가 낮아지니 사용하고 나면 반드시 뚜껑을 닫아야 한다.


1 크림에 섞어 사용하기

글리세린 한 방울을 수분 크림에 섞어 바르면 보습감이 꽉 찬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단, 과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뺏어가니 주의가 필요하다.


2 입술 각질 관리

겨울에 자주 생기는 입술 각질! 이럴 때는 물을 입술에 묻힌 후, 글리세린을 살짝만 바른다. 각질이 올라와서 립스틱을 바르기 힘들었던 입술이 말끔하게 정리된다. 


3 핸드크림에 섞어 바르기

추운 날씨 탓에 쉽게 거칠어지는 손. 핸드크림에 살짝 글리세린을 섞어 바르면 나무껍질 같았던 손등이 보들보들 부드러워진다. 웬만한 핸드 마스크보다 더 효과가 좋다. 


4 발 각질 잠재우기

까슬까슬하게 올라온 발 각질 위에 글리세린과 물을 섞어 바르면 언제 그랬냐는 듯 각질이 잠재워진다.


5 헤어 에센스 대용

글리세린에 물을 살짝 섞어 머리 말리기 전에 모발 끝부분에 바른다. 수분감이 없어 풀풀 날리던 머릿결이 한층 차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