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 차가운 손발에 필요한 지압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요즘 수족냉증이 더 심해졌다면, 추위보다는 혈액순환이 문제다. |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손발이 차가운 사람에게 더 괴로운 계절이 돌아왔다. 장갑, 털신, 핫팩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냉증. 냉증의 원인은 대부분 혈액순환의 문제다. 몸 속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손끝, 발끝이 얼음장처럼 차가운 것. 간단한 지압법을 통해 수시로 손과 발을 마사지 해보자. 단 번에 해결할 수는 없지만, 효과는 있다. POINT 1  기의 순환을 열어주기, 정혈손톱 뿌리 부분을 위아래 혹은 옆으로 맞잡아서 지긋이 눌러주면 된다. 우리 몸의 모든 경락이 시작되는 자리. 발도 마찬가지로 발톱 뿌리 부분을 지압할 것. 전신 자극에도 좋다.  POINT 2  원기 회복과 컨디션 회복하기발목 안쪽 복사뼈와 아킬레스건 사이에 움푹 파인 곳을 자극할 것. 평소 혈압이 낮고 수족냉증인 사람이 지압해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금세 몸이 따뜻해진다. POINT 3  긴장 풀어주기, 합곡엄지와 검지 사이 움푹 파인 부분을 지압해본다. 얼굴 부기 완화 뿐 아니라 땀이 나면서 피부의 열감도 사라진다. 심하게 체 했을 때 민간요법으로 꾹꾹 누르는 부분이라 생각하면 쉽다. 1분 완성, 체온을 높여주는 손 지압법쉽고 간단한 설명으로 따라하면 좋을 손 지압법을 소개한다. 영상을 따라 꾹꾹 누르기만 해도 시렸던 손끝에 온기가 돈다. 습관처럼 틈날 때마다 해주면 전체적인 혈액순환에도 굉장히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