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 SEX SCHOOL : 안전한 섹스 편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안전한 섹스를 위해 아래 문장이 진실인지 혹은 거짓인지 맞혀보자. | 사랑,섹스,성병,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안전한 섹스를 위해 아래 문장이 진실인지 혹은 거짓인지 맞혀보자.1 성병에 걸렸다면 신체에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True  or  False2 섹스를 마친 뒤 샤워하면서 성기에 묻은 나쁜 것들을 깨끗이 씻어낸다. True  or  False3 입에 발진이 난 사람은 음부 헤르페스를 옮길 수 있다. True  or  False4 콘돔을 사용해도 성병에 걸릴 확률이 있다. True  or  False5 성병에 한번 감염되면 치료하기 어렵다. True  or  False6 거칠게 하는 섹스는 위험하다. True  or  False answer key 1. False 단순 포진부터 곤지름, 간염, 심각하게는 에이즈와 매독까지 성병의 종류는 무수하지만 문제는 경미한 수준의 성병은 아무런 증상을 동반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는 거다. 그러니 늘 피임을 생활화하고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야 한다. 2. False 그곳을 지나치도록 세게 ‘박박’ 닦으면 성기의 보호막 역할을 하는 질 내 산성도나 균의 균형이 무너져 오히려 성병에 감염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3. True 만약 당신의 파트너가 입안 발진이 있는데 당신에게 오럴 섹스를 해준다면 옮을 가능성이 있다. 헤르페스는 입에서 음부로 반대로 음부에서 입으로 옮을 수도 있기 때문.4. True 콘돔은 체액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지만 모든 피부 접촉까지 막지는 못한다. 게다가 감염된 피부 세포, 특히 헤르페스와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등에 감염된 세포는 어떤 종류의 성적 접촉을 통해서도 옮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만 한다. 5. False 성병 중 많은 종류가 치료 가능하다. 예를 들어 매독, 임질, 클라미디아 등은 항생제로 쉽게 치료할 수 있다. 이와는 달리 인유두종 바이러스와 B형 간염 그리고 헤르페스는 만성적인 질병이기는 하지만 관리가 어렵지는 않다. 에이즈마저도 더 이상 죽을 병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난 상태!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다. 그러니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다.6. False 강한 섹스를 좋아한다고 해서(예를 들어 강압적인 느낌의 피스톤 운동을 즐긴다거나 가슴을 심하게 애무하는 것) 전혀 이상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거친 섹스가 불편할 경우 반드시 그 의사를 밝히고, 더불어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윤활제를 충분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전한 섹스를 위해 아래 문장이 진실인지 혹은 거짓인지 맞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