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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자리에서 ‘술배’ 좀 덜 키우고 싶다면!

술, 한 번 마시면 멈출 수 없다고? 아무 생각 없이 마시다가 잔뜩 불러온 술배를 맞이하고 싶지 않다면 다음의 조언을 기억해라. 알코올 리서치 협회 소속인 의학박사 윌리엄 커가 말하는 술배 줄이는 음주 팁 3.

BYCOSMOPOLITAN2016.07.27



1 얼음을 채운 잔에 술을 따라 마셔라

알코올 리서치 협회가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무 것도 들어있지 않은 빈 잔에 술을 따를 경우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술을 섭취하게 된다고 한다. 그러니 술을 마시기 전, 얼음을 잔뜩 채운 잔을 준비할 것. 술맛을 한층 시원하게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절대적인 음주량을 줄일 수 있을 테니 말이다. 


2 술에 탄산을 더하라

탄산은 포만감을 줄 수 있으므로, 마시는 술에 탄산수를 더하는 것은 술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쉬운 방법 중 하나이다. 이때 가장 좋은 비율은 술 반, 탄산 반의 50대 50 비율! 이렇게 술과 탄산을 직접 혼합해 마시는 것은, 마가리타처럼 이미 믹스로 제조돼 판매되는 칵테일 대신 칼로리와 설탕을 덜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섭취법이기도 하다. 데킬라에 라임즙, 그리고 탄산을 더해보도록. 만족스러울 것이다! 


3 술 한 잔 마신 뒤엔 물 한 잔을 마셔줄 것

술을 한 잔 마실 때마다 물도 한 잔씩 마시도록 하자. 우리 몸이 술 한 잔을 섭취했을 때 이를 대사시키는데 한 시간 정도 걸린다는 사실을 알아둘 것. 체내에서 술이 더 수월하게 분해될 수 있도록 섭취한 양과 동일한 양의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주는 것이 건강은 물론, 음주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