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이 정도였어? 연예계 신흥 인맥왕 ‘조현아’의 의외의 친분 3

수지부터 송민호, 이성경까지. 조현아의 화려한 인맥을 탈탈 털어보자!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3.02.21
이렇게까지 웃길 줄 몰랐다.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인 어반자카파의 '조현아'가 <놀면 뭐하니?>로 주목받은 데 이어,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등 예능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이다. 이렇듯 남다른 예능감으로 '예능계 숨은 보석'으로 급부상한 그녀! 그런데 최근 그녀가 방송에서 여러 지인들을 공개하며, 연예계 새로운 '인맥왕'으로 떠오르고 있다는데...
 

수지

'조현아'의 특급 인맥 첫 번째는 가수 겸 배우 '수지'이다. 딩고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오프더레코드, 수지(OFF THE REC. SUZY)>에 함께 출연하며 친분 사실을 밝히기 한 이들은 연예계 소문난 절친이다. 특히 '조현아'는 한 방송에서 "수지의 집에 자주 간다"며 '수지'와의 친분을 드러내기도 했는데, 최근까지도 SNS에 커피차 전달 인증숏이 올라오는 등 여전한 친분을 자랑 중이다.
 
 

송민호

감성 끝판왕 '조현아'와 힙스터 '송민호' 또한 교집합이 없어 보이지만 두터운 친분 관계이다. 최근 '조현아'가 진행하는 뮤직토크쇼 <조현아의 목요일밤>의 첫 번째 게스트로 출격한 '송민호'. 두 사람은 방송에서 허물없고 거침없는 토크를 선보이며 친한 사이임을 드러냈다. 한편 '송민호'가 '외롭다'라는 고민을 토로하며 그림으로 자신의 감정에 대해 설명하자, '조현아'는 깊이 공감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이성경

어반자카파의 명곡 <둘 하나 둘> 뮤직비디오에서도 ‘조현아’의 인맥은 드러난다. ‘조현아’는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섭외 전화를 했을 때 최태준, 이성경 씨가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응해주셨는데 감사하다”라고 말했는데, 실제로 그녀는 배우 '이성경'과 매우 친한 사이로, 두 사람은 종종 동료 배우의 뮤지컬 공연을 함께 관람할 정도로 가깝게 지내고 있다.

Credit

  • 글 최혜리
  • 어시스턴트 김유진
  • 사진 dingo music/ 각 셀럽 SNS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