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수지∙휘인! 믿듣보 여성 보컬들의 고막 플레이 명곡들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태연∙수지∙휘인! 믿듣보 여성 보컬들의 고막 플레이 명곡들

K_POP의 중심, 인간계를 벗어난 듯한 음역대, 악기처럼 들리는 음색, 진정한 아티스트로 성장한 대한민국 대표 여성 보컬리스트들의 한 번쯤 꼭 들어봐야 하는 곡들을 모아봤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2.22

[1] 하나의 장르가 된 태연 (TAEYEON)의 INVU

이번 앨범 타이틀곡인 ‘INVU’는 아끼지 않는 나와 상반된 사랑을 하는 상대에게 전하는 마음을 써낸 곡이다. 그런 감정은 고음과 절제된 음성의 반복으로 아이러니한 사랑을 드라마틱 하게 그려내고 있다.  
태연의 3번째 정규 앨범은 발매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와 전 세계 21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까지 1위를 석권하며 ‘믿듣탱’의 위력을 보여줬다.  
 
 

[2] 리스너의 마음을 맴도는 수지 (SUZY)의 ‘Satellite’

‘Satellite’는 원래의 화려한 수지가 아닌 친숙한 감정을 담담히 불러내는 수지를 만나게 한다. 닿고 싶은 마음을 밴드 사운드에 입혔고, 닿을 수 없는 감정을 모니카의 아티스틱 한 춤선으로 채워 하나의 작품을 탄생시킨 뮤직비디오 또한 인상적.
‘닿을 수 없는 무언가에 대한 노래’지만 팬들에게는 ‘얼른 닿긴 바란다’는 메세지를 남긴 그녀는 아득함 속에서도 선명한 마음을 표현하듯 또렷한 눈빛으로 인상적인 컨셉 포토를 공개하기도 했다.  
 
 

[3] 신비로운 감성이 휘인 (Whee In)의 보컬을 만나면 ‘오묘해’

휘인의 노래가 발현해 내는 ‘오묘해’는 중독될 것 같은 반복적인 훅으로 닿을 듯 말 듯 한마음의 경계를 표현한 곡이다. 아직은 알 수 없지만 곧 피어오를 것 같은 기대감을 솔직하게 그려낼 줄 아는 그녀의 감각적인 보컬이 설렘을 자극한다.  
아이돌이 아닌 아티스트 느낌을 물씬 뿜어낸 휘인은 이번 WHEE 앨범을 통해 그녀만의 감성을 보여주었고,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기록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파워 또한 입증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