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기로운 산촌 생활 속 보글보글 랜선 요리
슬의생99즈에게 갑자기 떨어진 산촌생활. 당황하지 않고 매끼 침 고이는 요리 솜씨를 발휘하는 유연석, 전미도, 정경호에게 요리 한수 배워보자.
가마솥 밥 짓기도 어려운데, 가지 솥밥이라니! 슬의생에서 환상의 먹깨비 멤버답게 실제로도 먹는 거에 진심인 정경호. 그가 요리 집도의로 나서서 텃밭에서 딴 가지로 가지솥밥을 만들고 맛있는 양념장까지 완성. 정경호가 만든 가지솥밥의 팁은 참기름으로 불린 쌀을 볶아줘서 밥의 윤기가 촤르르르입맛을 더 돋워준다.
99즈가 반한 최고의 국물맛, 유연석이 요리 집도한 멸치 숙주 국수. 멸치국수의 고명은 김치, 계란, 호박인데 유연석이 준비한 멸치국수는 쌀국수처럼 숙주를 조합해 건강한 요리를 완성했다. 소면의 양은 줄이고 숙주를 대체하면 칼로리도 쑥 내려 갈테니, 다이어트 요리로도 손색이 없다. 단, 쌀국수처럼 살아있는 숙주를 넣으면 맛이 비릴 수 있으니 뜨거운 물에 슬쩍 데쳐서 사용한다.
산촌생활에서 고기는 사치, 텃밭에서 얻은 채소와 토마토를 이용해 신현빈이 만든 건강한 비건 토마토 카레. 보통 살짝 볶은 채소에 물과 카레를 넣고 푹 끊이는데, 신현빈이 만든 카레는 채소와 토마토가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볶아서 수분이 저절로 만들어지는 게 특징. 또 조정석의 극찬을 부른 맛의 비결이 하나 더 있는데, 토마토케첩을 살짝 더해 새콤함을 끌어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