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팀의 산촌생활이 궁금해?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슬기로운 의사생활팀의 산촌생활이 궁금해?

슬기로운 산촌 생활 속 보글보글 랜선 요리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1.04

슬기로운 산촌 생활 속 보글보글 랜선 요리

슬의생99즈에게 갑자기 떨어진 산촌생활. 당황하지 않고 매끼 침 고이는 요리 솜씨를 발휘하는 유연석, 전미도, 정경호에게 요리 한수 배워보자.
 
 

“정경호의 가지솥밥” 

가마솥 밥 짓기도 어려운데, 가지 솥밥이라니! 슬의생에서 환상의 먹깨비 멤버답게 실제로도 먹는 거에 진심인 정경호. 그가 요리 집도의로 나서서 텃밭에서 딴 가지로 가지솥밥을 만들고 맛있는 양념장까지 완성. 정경호가 만든 가지솥밥의 팁은 참기름으로 불린 쌀을 볶아줘서 밥의 윤기가 촤르르르입맛을 더 돋워준다.  
 
 

“유연석의 멸치숙주국수” 

99즈가 반한 최고의 국물맛, 유연석이 요리 집도한 멸치 숙주 국수. 멸치국수의 고명은 김치, 계란, 호박인데 유연석이 준비한 멸치국수는 쌀국수처럼 숙주를 조합해 건강한 요리를 완성했다. 소면의 양은 줄이고 숙주를 대체하면 칼로리도 쑥 내려 갈테니, 다이어트 요리로도 손색이 없다. 단, 쌀국수처럼 살아있는 숙주를 넣으면 맛이 비릴 수 있으니 뜨거운 물에 슬쩍 데쳐서 사용한다.  
 
 

“신현빈의 토마토카레” 

산촌생활에서 고기는 사치, 텃밭에서 얻은 채소와 토마토를 이용해 신현빈이 만든 건강한 비건 토마토 카레. 보통 살짝 볶은 채소에 물과 카레를 넣고 푹 끊이는데, 신현빈이 만든 카레는 채소와 토마토가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볶아서 수분이 저절로 만들어지는 게 특징. 또 조정석의 극찬을 부른 맛의 비결이 하나 더 있는데, 토마토케첩을 살짝 더해 새콤함을 끌어올렸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