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D.P.>에 출연한 매드 클라운의 친동생? 빛이 난다, 빛이나! 명품 조연.SSUL

이들이 없었다면 지금 이 작품이 과연 이만큼의 호평을 받을 수 있었을까? 그 어느 때보다 반짝이는 조연들의 이야기!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1.09.30
작품의 한 끗 차이를 결정하는 건 바로 조연들의 연기. 이들의 역할이 충분히 뒷받침되어야 우리는 비로소 주인공들의 이야기와 작품에 몰입할 수 있게 된다. 이들이 없었다면 지금 이 작품이 과연 이만큼의 호평을 받을 수 있었을까?
 
 

<갯마을 차차차>의 ‘화정’은 <런 온> 속 신세경의 친구 ‘매이’였다? 이봉련

맡는 역할마다 ‘혹시 얼굴도 갈아 끼우는 건가?’라는 의심이 들 정도로 완벽히 캐릭터에 스며드는 배우 이봉련. 그녀는 무려 2005년, 뮤지컬을 통해 데뷔한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다. 특히 <갯마을 차차차> 속 ‘화정’은 의리 있고 화통한 여장부 모습으로 작품 속 몰입을 돕는 감초다. 하지만 알고 있었는가, <런 온> 속에서는 신세경의 친구 ‘매이’ 그리고 심지어 <스위트홈>에서는 모두를 눈물짓게 했던 ‘아기 엄마’ 역할이었다는 걸. 분량이 어떻든, 장르가 어떻든, 모든 작품마다 그만큼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선사하는 배우. 동료 배우 이정은은 한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하기도 했다. ‘봉련이는 무대에 잠깐 등장해도 기승전결을 다 보여준다’고. 그 말씀, 백번 옳소!
 
 

<오징어 게임>의 ‘덕수’는 사실 회사원이었다? 허성태

파면 팔수록 반전을 거듭하는 배우, 허성태. 최근 역대급 흥행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오징어 게임> 속 깡패, ‘덕수’로 출연하며 단숨에 글로벌 인싸가 됐다. 천상 배우 얼굴을 지닌 연기 베테랑의 노련함을 찐-하게 풍기는 그는 사실 35살에 데뷔한 회사원 출신 배우다. 2011년, 과장 진급을 앞두고 있던 그는 신인 연기자를 발굴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과감하게 회사를 그만뒀다고. 그 이후 수많은 작품의 단역으로 출연하다 영화 <밀정>에서 송강호에게 뺨을 맞는 장면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한 그. 이후 <범죄도시>, <남한산성> 등 굵직한 작품에 출연하다 <오징어 게임>에서 그 절정을 찍었다.
 
 

<D.P.>의 ’석봉’이가 매드 클라운의 친동생, 배우 박정민의 친구라고? 조현철

최근 흥행했던 넷플릭스 시리즈 <D.P.> . 그 어떤 배우들보다 연기력으로 시선 강탈 제대로 한 배우 조현철은 한국판 조커라는 별명까지 붙었다. 작품이 런칭되자마자 그간 그의 필모그래피 속 다양한 캐릭터들이 짤로 돌아다니며 ‘이 사람이 이 사람이었어?’를 연달아 외치게 한 이 배우. 그의 친형은 사실 마미ㅅ.. 아니, 매드 클라운이었다! 어쩐지… 귀에 때려 박는 것만 같은 또박또박한 딕션과 특유의 목소리가 비슷하더라니! 더 놀라운 사실은 사실 박정민과 자취생활도 함께 한 10년 지기 절친이라는 것! 이미 박정민은 조현철의 연기를 두고 ‘넘을 수 없는 산’ 같다며 연기 천재임을 강조한 바 있다.
 
 

<D.P.>의 ‘황장수’는 웹드라마 <에이틴>의 설레는 남주, ‘시우’였다? 신승호  

전례 없던 악역 ‘황장수’로 모든 군필자에게 강렬한 PTSD를 안겨준 <D.P.> 속 신승호. 연기는 물론이고 헤어 스타일, 비주얼, 말투까지 군필자가 아니라면 도저히 알 수 없는 악덕 병장 특유의 조건들을 모두 갖춰 런칭되자마자 온갖 욕은 다 먹은 이 캐릭터. 함께 일했던 동료 배우들과 댓글로 등판한 그의 찐친들은 입을 모아 ‘사실은 다정하고 착해요’라며 그를 쉴드쳐주는 지경에 이르렀는데.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인 줄만 알았던 그는 사실 95년생, 미필이었다! 그것만으로 놀라운데, 그의 전작 캐릭터는 더 놀랍다. 바로 모두를 설레게했던 하이틴 웹드라마 <에이틴>의 ‘시우’였던 것. 풋풋한 신인 연기자의 느낌을 온 몸으로 뿜어내던 ‘시우’가 한순간에 이렇게 말년 병장 ‘황장수’로 둔갑할 줄이야!

Credit

  • 글 이소미
  • 에디터 김지현
  • 사진 각 방송사 홈페이지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