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다이어트 필수! 저탄고단 푸드 5

단백질은 몸 키울 때만 먹는 게 아니라고~

BYCOSMOPOLITAN2020.07.29
폭풍 단백질 섭취, 보디빌더들한테나 필요한 거 아니냐고?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이 잘 자리잡도록 돕고, 에너지를 생성하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 할 수 있도록 한다. 심지어는 다이어트할 때 떨어지기 쉬운 면역 시스템의 중추적인 역할까지 담당한다.

좋은 건 알겠지만 닭가슴살은 물리고, 프로틴 셰이크는 부담스럽다면 양사 소피 메들린이 추천하는 '저탄고단(저탄수화물 고단백)' 식품 5가지에 주목하자.
HELEN TRUEMAN / GETTY IM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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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릭 요거트

요거트는 균형 잡힌 저탄고단 식단으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디저트로도 먹을 수 있는 팔방미인이다. 저지방이나 무가당 타입을 선택하면 더 좋다. 일반적으로 요거트가 진할수록, 그러니까 점도가 높고 단단할수록 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고 포만감도 높다. 플레인 요거트를 그냥 먹기 질릴 때는 레몬을 살짝 짜 넣으면 풍미가 좋아진다. 시나몬 파우더와 꿀을 한 티스푼씩 넣으면 단 25칼로리로 놀랍도록 업그레이드되는 맛을 경험할 수 있을 것!

크림치즈와 오이 & 샐러리

사실 대부분의 유제품이 그 자체로 다른 음식에서 찾아보기 힘든 훌륭한 영양소 조합이다. 저탄수화물 재료인 채소와 함께 먹으면 좋은 간식이 된다. 특히, 오이나 샐러리 등 길쭉한 채소에 곁들이면 이렇게 먹기 편할 수가 없다.
MNL / GETTY IM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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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란

식상하지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무수히 많은 식재료. 메들린이 추천하는 방법은 잘게 썬 토마토와 삶은 달걀 콤보, 혹은 버섯과 시금치를 곁들인 스크램블드 에그. 둘 다 아주 건강한 저탄수화물 고단백 옵션이다.

병아리콩

후무스나 팔라펠 등 어떤 조리법으로도 훌륭한 요리가 된다.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후무스는 병아리콩을 삶은 후 으깨 만든 소스인데, 빵에 발라 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이면 맛있으면서도 든든하다. 팔라펠은 으깬 병아리콩을 동그랗게 굴려 튀긴 음식으로 과정이 생각보다 간단하며 간식으로도, 한 끼 식단으로도 충분하다.
LARISSA VERONESI / GETTY IM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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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과류

가방에 소포장 된 견과류를 가지고 다니면 갑작스럽게 간식이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하다. 적은 탄수화물, 많은 단백질, 풍부한 섬유질까지 갖췄기 때문. 양질의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