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매운 거 좋아해요? 맵부심 레벨 테스트

맵부심과 침샘을 사정없이 자극할 매운맛의 끝판왕을 모았다.

BY정예진2020.06.25
지금은 매운 라면 춘추전국시대. ‘불닭면’에 도전장을 내미는 다양한 매운맛 제품들이 줄지어 출시되고 있다. 매운 음식 좀 먹을 줄 안다는 이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소식일 테다. 그런 의미에서 얌전한 맵부심의 콧털을 건드릴 만한 제품들을 모아봤으니, 자신이 있다면 도전해보자.  

 
‘시원한 매운맛’을 주창하는 오뚜기의 진비빔면. 타마린드 양념 소스와 참깨 고명 스프가 추가돼 새콤하고 고소하면서도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맵부심 넘치는 이들에게는 다소 심심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아직 매운맛 초보나 ‘맵찔이’ 단계라면 이 비빔면으로 시작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맵단계 : ♨♨
 

 
한 입 먹고 ‘에계?’라고 할 수도 있지만, 3배나 사나워진 너구리를 섣불리 판단했다간 큰 코 다친다. 조금 지난 후에 찾아오는 강렬한 매운 맛 때문에 라면을 다 먹고 난 후에도 불을 내뿜을 것 같은 화끈함을 맛볼 수 있다. 진짜 매운 맛 좀 보고 싶다면 국물부터 시원하게 들이켜보자. 얼큰함에 취해 쥐도 새도 모르게 한 그릇을 비울 테니까.

맵단계 : ♨♨♨
 

 
지금까지 이렇게 맵싸한 짜장은 없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깔끔하게 맵싸한 짜장이랄까? 안그래도 매운 짜장 소스에 청양고추 후레이크와 고추기름까지 더해져 입안을 얼얼하게 만들 정도로 칼칼하고 매콤한 맛을 선사한다. 짜장이 아닌 또 다른 메뉴도 맛보고 싶다면 ‘불타는 시리즈’로 함께 출시된 ‘불타는 고추짬뽕’과 ‘불타는 고추비빔면’도 시도해보자.  

맵단계 : ♨♨♨♨
 

 
진짜가 나타났다! 무려 스코빌 지수(고추의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 12,000에 해당하는 도전장 소스가 별첨된 또 하나의 불닭 시리즈. 기본 액상소스만 더해 먹으면 크게 맵다는 생각이 들지 않겠지만, 도전장 소스를 넣는 순간 혓바닥을 강타하는 극강의 매운맛을 경험하게 될 거다. 진짜 도전할 각오가 된 이들만 조심스레 챌린지에 참여해보자.  

맵단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