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성공한 코덕이 고한다! #1

코덕들 중에서도 한 우물만 줄곧 파온 ‘성덕’들을 수소문했다. 외길 코덕 인생을 소신 있게 걸어온 그들의 컬렉션과 쇼핑 팁을 낱낱이 공개한다!

BYCOSMOPOLITAN2019.04.29


 J-뷰티 만렙녀 

박지은 | 프리랜스 브랜딩 디렉터

“일본 화장품이라면 쌍수 들고 환영할 뿐 아니라 일본 뷰티 트렌드에 대해서도 빠삭하다고 자부할 수 있어요.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의 일본 론칭을 위해 현지에서 거주하는 동안 화장품을 하나씩 구매하고 사용하다 보니 경험치가 쌓인 거죠. J-뷰티 특유의 세분화된 타깃과 아기자기하면서도 아이디어 넘치는 아이템들의 매력에 푹 빠져 지금도 일본에 갈 때마다 드러그스토어, 편집숍은 물론 제품 구매를 위해 클리닉까지 방문할 정도예요.”

1 신기방기해~ 유 블록(30일분)

전문 클리닉에서만 판매하는 인기 미백 서플리먼트. 그레이프프루트와 로즈메리를 블렌딩한 천연 유래 성분으로, 하루에 딱 한 알만 섭취하면 24시간 동안 자외선 차단 효과가 유지된다. 바캉스를 떠날 때 유용한 아이템으로 보디까지 끈적이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강추!

2 예쁨이 뿜뿜! 슷쿠 퓨어 컬러 블러시 06 하루스미레  

일본에서는 RMK만큼 유명한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라벤더와 핑크가 믹스된 블러셔로 면세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미세하고 은은한 펄을 함유한 파우더로 블렌딩이 쉽게 돼 수채화처럼 물든 듯한 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3 신박템 러셔스 립스 플럼퍼

겉으로 보기에는 그저 립글로스 같지만 피부과나 성형외과 같은 전문 클리닉에서만 살 수 있는 립 플럼퍼. 바르는 즉시 입술이 탱탱하게 차오르고 타사 제품들보다 플럼핑 지속 시간이 3배 정도 길다. 필러를 맞은 직후와 비슷한 효과라 일본에서는 없어서 못 살 정도의 인기라고. 컬러도 무려 16가지로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다.

4 최강의 미백템 시세이도 하쿠 미백 오일

뛰어난 미백 효과로 일본에서 1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는 스킨케어 라인에서 선보인 브라이트닝 오일. 지난 시즌 한정 제품으로 한 통을 비우기 전보다 피부 톤이 한결 화사해진 것은 물론, 피부 장벽이 촉촉하고 건강해진 것을 체감할 수 있다.

5 요즘 많이 애정해 와칸뷰티 뷰클레어 사케카스 팩

최근 일본 편집숍이나 드러그스토어에서 가장 눈에 많이 띄는 신생 브랜드. 일본식 한방 재료를 주성분으로 한 클레이 팩, 시트 마스크, 클렌저 등의 제품들을 내놓는다. 그중에서도 술 찌꺼기를 활용한 워시오프 타입의 사케카스 팩은 연두부처럼 부들부들한 텍스처가 특징. 샤워할 때 사용하면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6 이건 꼭 사 와야 해! 샤넬 르 코튼

국내에서는 구하기 힘든 샤넬 화장솜은 일본에 들를 때마다 2~3개씩 사 오는 아이템. 부드러운 사용감은 물론 크기가 커서 토너 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솜 한가운데 커다랗게 박힌 로고 덕와 반짝반짝한 케이스 덕에 실패 확률이 거의 없는 기프트로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