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염색 하고 싶어? 이것만 조심해!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셀프 염색 하고 싶어? 이것만 조심해!

후회 없는 셀프 염색과 탈색을 위한 한 끗 팁.::셀프염색, 셀프탈색, 두피, 모발, 헤어팁, 미용실, 헤어컬러, 뷰티,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18.09.12



 두피 에센스를 챙겨라 

탈색약은 모발 뿌리 가까이 바르면 화끈거림이 느껴질 만큼 두피 건강에 좋지 않다. 한 번 상한 두피는 복구가 쉽지 않으며, 모발 끝까지 극손상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탈색 전 두피 전용 진정 에센스를 충분히 바르고, 되도록 두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며 바른다.



 예민한 피부는 바셀린을! 

이마와 귀 쪽은 염색약이 닿아 얼룩 지기 쉽고 자극을 많이 받는 부위. 리치한 수분 크림 또는 바셀린을 발라두면 염색약이 피부에 닿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귀는 염색약이 묻으면 지우기 어렵기 때문에 되도록 귀마개를 하는 것이 좋다.

 



 염색약은 여러 방향으로 바르기 

염색약을 한 방향으로만 바르면 고르게 펴 발리지 않아 얼룩이 질 수 있다. 엉킨 머리 또한 얼룩덜룩해지는 원인이므로 머리를 전체적으로 잘 빗은 후 염모제 양을 충분히 덜어 가로와 세로 방향으로 번갈아 바른다.


 


 시원한 물로 헹궈라 

염색 후 모공을 열거나 두피 온도를 높이는 더운물 보다는 찬물 또는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쿨링 효과를 줘 두피와 모발 진정에 도움이 된다.




 탈색과 탈색 사이엔 트리트먼트를! 

탈색은 한 번에 2~3번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더욱 밝은 컬러를 원할 때는 탈색과 탈색 사이에 트리트먼트나 헤어 마스크를 해주면 손상을 줄일 수 있다.

Keyword

Credit

    에디터 김아라(프리랜서)
    도움말 장해인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사진 게티뱅크, 올리브영, 게티엣지
    디자인 이효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