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흔적! 15일만에 지우기 #1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미치도록 지우고 싶다(!) ‘여드름 흔적 지우기’에 나선 에디터의 고군분투기. | 여드름,여드름치유,레이저시술,필링,각질

20대 시절. 이때가 좋았더랬지.D-15 현실 점검 10대 시절 아토피와 찐하게 사랑했고, 20대에 기적처럼 완치 후 약 10년간 피부 리즈 시절을 누렸다. 매우 겸손한(?) 이목구비 덕에 피부 만은 좋아야 한다며 직업까지 뷰티 에디터를 선택했건만, 결과는? 누적된 야근과 끊임없는 스트레스로 얻은 건 ‘성인 여드름’뿐. 처음엔 생리 때만 나는가 싶더니 이제는 시도 때도 없이 울긋불긋 돋아나는 녀석을 동거한지 3년째.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 목표는 피부나이 29세로 돌아가기. 기왕이면, 봄 나들이 가기 전까지!울긋불긋 제멋대로 존재감을 자랑하는 트러블 & 잔해들.D-14 전문가와 상담사실 트러블이 극심한 수준은 아니었기에 피부과도 대-충 다녔던 것이 사실. 이 참에 이 지저분한 흔적을 지워보겠다는 당찬 각오로 피부과를 찾았다. 그러나 ‘당장은 시술 불가’!라는 말에 두둥. 아이디 피부과 황종익 원장의 설명은 이렇다. “이미 진행 중인 트러블이 있는 중엔 흔적 레이저 치유를 권하지 않아요. 무턱대고 시술을 하기보단 피지 분비를 줄이고, 모공을 여는 케어로 피부 속을 정화시키는 게 먼저죠.” 힙 닥터! 황종익 원장의 TIP 3 1 무턱대고 레이저 금지! 이미 트러블이 진행 중이라면, 붉은 기 진정과 묵은 각질 등을 케어하는 관리를 선행할 것(에디터 역시 톤업 &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트러블 필링 케어로 관리를 시작했다). 2 피부, 뒤집어져도 ok! 여드름 케어 직후엔 피부 컨디션이 악화되기도 한다. 하지만 모공 속에 ‘잠재’돼 있던 녀석들이 터져 나온 것일 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3 피부과 약, 계속 먹어도 될까? ‘피부과 약은 무조건 독하다’라는 근거 없는 소문에 처방 약을 2, 3일만 먹고 (눈에 띄는 트러블만 가라앉으면) 중단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항생제는 최소 2주에서 6주정도, 피지 분비 조절약은 6개월 이상 복용해야 피부 속 세균까지 잡을 수 있다(전문의 상담 필수!)D-13 셀프 케어 준비매일 같이 비싼 피부 관리와 시술에 기댈 수는 없는 노릇. 제일 중요한건 역시나 셀프 케어다. 일단 화장대부터 갈아엎기로 했다. 가능한 최소 성분만 담은 제품 중 필링 & 피지 컨트롤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골랐다. 요 녀석들로 남은 기간 깐깐하게 관리할 예정.1 피지컨트롤 클렌저 아벤느 클리낭스 클렌징 젤 2만7천원2 2주 잡티 이별 세럼 구달 청귤 비타C 잡티 세럼 2만4천원3 묵은 각질 잡기 미네랄랩스 촉촉 페이셜 워시 클레이 95 3만원4 셀프 시술 전문가 빙의템 실큰 블루 피부 트러블 솔루션 20만원대5 흔적 재생 크림으로 마무~으리! BRTC 센텔라 시카덤 5만2천원D-9 필링 그 후 아토피와 씨름하던 10대 이후 아주 오랜만에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필링 케어를 받고 며칠이 지났다. 더불어 그간 ‘보습’ 위주로 사용했던 화장품 역시 각질 제거, 진정, 잡티 개선 기능 아이템으로 싹 바꿔 사용 중. 슬슬 묵은 각질이 슬그머니 일어나면서 ‘내가 이토록 각질 부자였구나’를 새삼 깨닫게 한다. 단 필링 케어 효과로 피부 톤이 밝아져 평소 들뜨던 BB 크림이 좀더 ‘착붙’되는 느낌이다. 물론 울긋불긋한 트러블 흔적은 남아있다.슬그머니 일어나는 각질들이 보이는가?피부 톤은 한결 맑아졌다. to be continue..이제 본격적으로 붉은 기를 지울 ‘지우개 시술’을 받고, 보름만 써도 잡티가 줄어든다는 잡티 세럼 등의 효과를 리뷰할 예정! 2주 후에 만나요!